동국대 듀이카, 신입생 모집…수시 지원 횟수 상관없이 지원 가능
상태바
동국대 듀이카, 신입생 모집…수시 지원 횟수 상관없이 지원 가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2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이 오는 9월 11일부터 시작된다. 4년제 원서접수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의 기간 중 3일 이상 실시되며, 전문대학은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수시 1차 모집이 진행된다.

2024학년도 수시 원서접수 기간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현재, 고3 재학생과 반수생, 재수생, 검정고시 합격생들은 수시지원 준비에 한창이다. 4년제 대학교 수시 지원의 경우 원서를 6개까지만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전형과 입시전략 등을 면밀히 분석하고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특히 수시 모집인원은 전체 대학 모집인원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대다수의 수험생들이 수시 지원을 염두에 두는 추세다.

그러나 수시모집에서 내신 및 수능 4·5·6등급 이하의 중하위권 학생들은 인서울 및 수도권 4년제 합격이 불투명해 수시 이외의 입시 전략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수시 6회, 정시 3회와 별개로 지원이 가능하며, 100% 면접 전형으로만 선발하는 동국대 듀이카가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서울 4년제 진학의 또 다른 루트’라는 입소문이 퍼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듀이카(구.동국대 전산원)는 최상위권 대학을 포함해 매년 200~300명, 누적 3,985명을 인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대학, 대학원으로 진학시키고 있다.

동국대 듀이카는 입학 시 학생증이 발급되어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학생식당, 세미나실, 동아리 가입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으로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전공별 개강총회, MT, 동국대학교 축제 등 주요 행사도 같이 참여할 수 있어 캠퍼스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동국대 듀이카 입학 관계자는 “듀이카에서는 수업 외 자격증 등으로 추가 학점인정이 가능하며 2년 내외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 취득을 하는 동시에 매년 200~300명이 인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대학으로 학사편입 혹은 대학원 진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동국대 듀이카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국가공인자격증 무료 특강과 지도교수 1:1 컨설팅, 무료 편입영어교육, 합격자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성적장학을 포함해 전공·학급대표 장학, 근로장학, 홍보대사장학, 기초수급자(가사) 장학, 형제자매(복지) 장학 등 동기부여를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가 운영되고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편 동국대 듀이카는 현재 2023-2학기(2023년 9월 입학), 2024-1학기(2024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듀이카 주간과정에는 컴퓨터공학(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건강관리학(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심리학(상담심리), 사회복지학(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영화영상제작, 연기) 전공이 있다. 특성화고 졸업 후 취업하는 학생들, 직장인을 위한 주말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경영학, 건강관리학, 심리학, 행정학 전공이 개설돼 있다.

2024년 1학기에는 전문학사과정으로 애완동물관리 전공(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이 신설되며, 반려동물케어는 주간과 주말과정에, 애견미용은 주간과정에 운영된다.

한편 입학원서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