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마을, 영유아식 브랜드 ‘초록베베’ 론칭…‘초안심’으로 시장 선점
상태바
초록마을, 영유아식 브랜드 ‘초록베베’ 론칭…‘초안심’으로 시장 선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2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내 총 85종으로 ’압도적 구색’ 갖춰
원물 선정·보관 방식까지 부모 마음에 100% 응답…시장 ’절대 우위’ 노려
전용 멤버십 ‘베베패스’와 당일배송까지…철저한 ‘고객향’ 전략 구사

[데이터넷]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은 영유아식 전용 브랜드 ‘초록베베’를 론칭하고, 20년 이상 입지를 다져온 영유아식 시장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초록베베는 초기 이유식 시기(생후 6개월)부터 성인식 전환기(36개월)까지 영유아 성장 주기 전반에서 소비되는 모든 식품을 다룬다. 

1999년부터 친환경·유기농 시장의 저변을 넓혀 온 초록마을은 ‘안심 먹거리’라는 새로운 가치 제공을 중장기 사업 방향성으로 설정하고, 해당 수요가 가장 뚜렷한 영유아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신선과 가공식품 모두를 아우르는 1위 브랜드가 없는 상황에서 24년간 친환경·유기농 시장에서 쌓아온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초(超)안심’ 브랜드로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김재연 초록마을 대표는 “초록베베를 앵커 PB(Private Brand)로 내세워 영유아식으로 유입된 고객이 초록마을 세계관 안에서 장기적으로 머무를 수 있도록 온 가족을 위한 안심 먹거리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초록베베의 모든 상품은 ‘영유아 식품 안전과 품질에 타협은 없다’는 내부 기조에 맞춰 기획·개발됐다. 까다로운 자체 기준을 통과한 친환경·유기농 원물만 취급은 물론 최대한 본연 그대로의 맛을 추구하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불필요한 인공첨가물은 배제했다.

정식 출시한 초록베베 상품은 이유식용 가루, 소분 채소, 다진 채소, 다진 축·수산물 등 신선식품 42종과 간식, 음료, 반찬 등 가공식품 17종으로, 연내 추가로 26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정 기간 동안만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는 친환경 유기농 원물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제철 식재료 등은 기간 한정으로 운영한다.

▲ 김재연 초록마을 대표는 “초록베베를 앵커 PB로 내세워 영유아식으로 유입된 고객이 초록마을 세계관 안에서 장기적으로 머무를 수 있도록 온 가족을 위한 안심 먹거리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초록베베 론칭에는 초록마을의 PB 운영 역량도 한몫했다. 초록마을 PB 상품 비중은 친환경 유기농 업계는 물론 유통업계 전체로 확대해도 이례적으로 높은 90%에 육박한다. 상품 기획, 개발, 관리 등 세분화된 MD 조직의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초록마을만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소해 초록마을 이사(최고마케팅책임자)는 “초록베베의 모든 상품은 안전한 원재료와 다양성 확보는 물론 먹이는 방법과 조리 과정, 보관 방식까지 100% 부모 마음을 고려해 기획된다”며 “초록베베가 시장 내 ‘온리 원(The only one)’ 브랜드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초록마을은 초록베베를 선보이며 전용 멤버십 ‘베베패스’도 공개,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해 영유아 먹거리가 필요한 3년 동안 확실한 ‘록인’ 효과를 노린다는 구상이다. 

1년 단위 연간회원제로 1만2800원의 가입비만 내면 초록베베 상품 무제한 10% 할인, 전용 보냉백 제공 등 8만5000원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고,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초밀착 CRM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성장단계별 맞춤 정보 제공과 영유아 입맛에 맞춘 레시피도 추천한다. 

초록마을은 우리나라 0~2세 사이의 영유아 78만 명 중 20% 이상이 자사 상품을 접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포부와 함께 연말까지 베베패스 가입자 10만 명 확보가 목표다. 

이소해 이사는 “초록베베는 영유아 부모 마음을 세심하게 헤아려 전용 상품 기획, 초밀착 멤버십 론칭, 당일배송 강화 연계까지 일괄적으로 구현했다”며 “초록베베를 기점으로 차별화된 고객 우선 전략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의 대중화를 다시 한번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마을은 영유아 가족 등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앱 서비스를 개편해 온라인 구매 편의성 강화는 물론 올 초 새벽배송 도입에 이어 지난달에는 전국 약 380개 매장과 온라인 주문을 연계한 당일배송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특히 조금씩 다양한 재료를 먹여야 하는 영유아식의 특성에 맞춰 필요할 때마다 신선하게 주문할 수 있는 당일배송을 부각시켜 초록베베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