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테크놀로지, 4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상태바
프라이빗테크놀로지, 40억원 규모 투자 유치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8.2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성공
기술 개발 투자해 글로벌 진출 발판 마련

[데이터넷] 프라이빗테크놀로지(대표 김영랑)는 4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DSC인베스트먼트와 스틱벤처스, 신용보증기금, SW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프라이빗테크놀로지는 이번 투자금을 개선된 통신 보안 플랫폼 개발 등에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프라이빗테크놀로지는 ‘제로 트러스트’ 기반 통신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보안 서비스 엣지(SSE) 솔루션 ‘패킷고(PacketGo)’와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ZTNA) 솔루션 ‘프라이빗 커넥트(PRIBIT Connect)’를 서비스하고 있다.

제로 트러스트는 기존 보안 체계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이다. 경계 기반 보안 체계는 침입자가 한 번 시스템에 접속하면 데이터를 비롯한 모든 보호 자원에 접근하고 이를 유출할 수 있다. 반면 제로 트러스트는 네트워크가 이미 침해됐다는 전제로 정보 시스템 등에 대한 접속 요구가 있을 때마다 이를 검증하며 보호 자원을 각각 분리해 보호한다.

프라이빗테크놀로지는 이러한 제로 트러스트 구현 기술을 독자 개발했다. 신뢰할 수 없는 대상이 네트워크·보호 자원과 통신하지 못 하도록 차단하는 차세대 통신 제어 요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라이빗테크놀로지는 글로벌 특허 45개를 포함해 총 127개의 제로 트러스트 관련 원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프라이빗테크놀로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실증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의 대표 기업인 타이거컴퍼니가 함께 참여하며 LG유플러스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이 수요기관으로 참가한다.

김영랑 프라이빗테크놀로지 대표는 "제로 트러스트 표준화 흐름에 따라 인터넷 통신 제어 기술의 필요성이 대두됐지만 글로벌 벤더의 기술적 틈새가 발견됐다"며 "그러나 지금까지는 까다로운 국내 보안 환경 때문에 국내 기업이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힘을 쓰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터넷 통신의 근본적 문제점이 해결된 제로 트러스트 기술은 국내의 까다로운 환경을 충족함과 동시에 한국의 강력한 보안 모델을 글로벌 표준 모델로 확산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기술 검증, 특허 확보 등을 통해 글로벌 표준 모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