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포스코DX에 DaaS 포털 구축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포스코DX에 DaaS 포털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 솔루션과 데이타솔루션 DaaS 포털 스톤즈 공급
제로 트러스트 보안 프레임워크 기반 업무 환경 혁신 지원

[데이터넷] 데이타솔루션은 포스코DX에 DaaS 포털 스톤즈(Stones)를 이용해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풀스택 솔루션을 구축해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프레임워크 기반의 업무 환경 혁신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데이타솔루션은 VM웨어 호라이즌을 지원하는 웹 기반 통합관리 솔루션 브이스톤(vStone)과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포털 에이스톤(aStone)을 제공해 자동화된 VDI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통한 가상 PC 생성∙변경∙회수 등 서비스 신청 절차를 일원화했다. 서비스 승인 이후는 VDI 자동 제공 및 알림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일원화된 카탈로그를 바탕으로 자동화된 미터링을 제공한다. 또한 헬프 데스크와 각종 현황 및 통계를 제공하는 통합 모니터링을 통해 직원들의 사용 및 운영 관리를 효율화시켰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카탈로그를 바탕으로 업무, 엔지니어링 등 유형별 VDI를 제공하고, 그룹사별로도 서비스 카탈로그 기능을 별도 제공한다. 이 온디맨드 DaaS 서비스는 VDI와 앱 모두를 통해 제공된다.

특히 DaaS 포털에는 다양한 종류의 이중 인증과 생체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 강화와 동시에 NSX 방화벽 연동을 통한 가상머신(VM) 통신 제어로 보안성도 강화했다.

데이타솔루션 연구소 박상열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스마트 업무 환경을 위한 핵심요소인 자동화된 VDI 라이프사이클, 온디맨드 DaaS 서비스, 스마트워크 체계 구축, 그리고 정산관리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모두 제공했”며 “데이타솔루션은 혁신의 발판이 된 이번 VDI 구축을 넘어 향후 차세대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의 기반을 마련하는 과정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DaaS 서비스 선두기업으로, 국내 DaaS 서비스 확산을 위해 전문 노하우와 솔루션 지원을 강화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