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베이스전자, 사우디 ‘시어모터스’와 전장부품 공급 계약
상태바
모베이스전자, 사우디 ‘시어모터스’와 전장부품 공급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1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에어백 시스템 관련 핵심 부품 공급

[데이터넷] 자동차용 전자부품 전문 기업 모베이스전자(대표 김상영·이광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첫 전기자동차 브랜드인 ‘시어모터스’와 자동차 에어백 시스템 관련 핵심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향후 10년 동안 유지될 예정이며, 계약규모는 영업비밀 유지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

시어모터스는 사우디 국부펀드 PIE(Public Investment Fund)와 대만 폭스콘의 합작사로, 사우디가 발표한 ‘사우디 비전 2030’의 일환인 전기차 제조 프로젝트다.

시어모터스는 최근 애플 위탁제조사인 폭스콘, 독일 BMW 등 글로벌 협력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전기차 생산에 나서고 있다.

모베이스전자가 시어모터스에 공급하는 전장부품은 현재 국내외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시어모터스 역시 모베이스전자의 공급 레퍼런스와 제품 경쟁력을 높게 평가했다.

모베이스전자 관계자는 “코로나 등 어려움 속에서도 미래를 향한 투자를 아끼지 않은 점과 중동 현지에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친 결과가 수주로 이어졌다”며 “상반기에 체결한 르노와 전기차 기업 빈패스트 등 해외 고객사 확대가 기대되는 만큼 글로벌 부품업계의 톱티어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