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입사지원하고 호캉스 체크인’ 이벤트
상태바
사람인, ‘입사지원하고 호캉스 체크인’ 이벤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자사의 입사지원율을 올리고, 여름휴가 기간 동안 구직활동으로 지친 취준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입사지원하고 호캉스 체크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가고자 하는 회사에 입사지원을 하고 이벤트 페이지 내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응모된다. 사람인 회원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앰배서더 호텔 상품권(3명), 요기요 상품권 5만원권(10명), 올리브영 상품권 1만원권(2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10월 11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사람인은 보다 쉽게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간편 프로필’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는데, 직무 중심 채용에서 가장 중요한 최소 기준인 학력, 경력, 희망 직무 등 핵심정보만 기입하면 주요 프로필이 완성돼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서류지원 과정에서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자기소개서 작성에도 챗GPT 기술을 도입, 자소서 초안 작성을 도와줘 효율성을 높였다. 자기소개서 문항과 지원직무를 기입하고, 그에 맞는 자신의 경험 및 이력을 키워드로 넣으면 AI가 문장 초안을 잡아주며, 사람인 자소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표절검사를 거쳐 결과를 보여준다. AI가 표절 유사도를 확인해 사용자만의 경험과 표현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며 신입 지원자들의 취업 길잡이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