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넷, AWS 기반 IoT커넥트 플랫폼에 신기능 추가
상태바
에브넷, AWS 기반 IoT커넥트 플랫폼에 신기능 추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1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EM이 간단하고, 빠르고, 안전하게 IoT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
/에브넷

[데이터넷] 에브넷(Avnet)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들이 보다 신속하게 지능형 IoT 기기를 구현할 수 있도록 AWS 기반의 IoT커넥트 플랫폼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업그레이드된 IoT커넥트 플랫폼은 AWS IoT 그린그래스(Greengrass) 지원, 동적 대시보드 내장, 스마트 규칙 엔진, 인공지능(AI) 모델 관리 및 배포 등의 기능이 통합돼 OEM은 커넥티드 제품의 기능 향상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한층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에브넷 IoT커넥트 플랫폼은 원활하게 기기를 연결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통찰력을 확보해 보다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완벽한 기능을 갖춘 이 서비스형 플랫폼(PaaS)은 기기와의 통신 및 관리, 데이터 스토리지, 앱 생성 및 강력한 보안 프로토콜 구축 등을 지원한다.

에브넷 IoT커넥트의 대표적인 레퍼런스로는 LED 조명 설계, 개발 및 제조 리더인 클리어뷰(Clear-Vu)를 꼽을 수 있다. 클리어뷰는 AWS를 지원하는 에브넷의 강력한 하드웨어 및 클라우드 기능을 활용해 조명 솔루션 개발 여정을 가속화하며 제품군을 향상시키고, 고객 경험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IoT커넥트 플랫폼은 확장성과 안정성, 유지관리 및 보안 등과 같은 클라우드 연결 솔루션에서 요구되는 과제들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OEM 업체들이 보다 신속하게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우 루토스탄스키(Lou Lutostanski) 에브넷 IoT 부문 부사장은 “AWS 기반 IoT커넥트 두 번째 출시는 OEM 업체들이 규모에 따라 클라우드 연결 기기와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을 설계, 구축,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이 대폭 확장됐다”며 “에브넷은 OEM들이 개발 시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도록 주요 마이크로컨트롤러 제조업체와 협력해 IoT커넥트에 사전 연결된 하드웨어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