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AWS, IC·전자설계 분야 고객 혁신 지원 맞손
상태바
지멘스·AWS, IC·전자설계 분야 고객 혁신 지원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1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서 지멘스 EDA 포트폴리오 쉽게 액세스해 유연한 확장 가능

[데이터넷]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지멘스 EDA 사업부는 AWS와 전략적 협력 합의서(SCA)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IC 및 전자 설계 분야의 양사 상호 고객들이 AWS의 첨단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고 현재 출시됐거나 향후 출시될 지멘스 EDA의 제품을 사용해 설계 주기를 단축하고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최적화하며 검증 범위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 확대를 통해 고객이 아이디어를 보다 효율성 있고 빠르게 혁신하는 데 필요한 민첩성, 유연성 및 적응성을 제공해온 양사의 비즈니스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은 IC 및 시스템 개발자들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설계 복잡성, 엄청난 컴퓨팅 용량에 대한 요구, 조직간의 분산 방식 협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적합한 파트너, 아키텍처 및 보안 관행을 활용할 경우, 클라우드는 설계 및 검증 주기를 가속화하면서도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객이 자원을 가장 가치 있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멘스와 AWS가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클라우드플라이트 플랜(Cloud Flight Plans)은 지멘스의 EDA 툴을 고객의 AWS 환경에서 실행하기 위한 가장 잘 알려진 방법(BKM)과 기술로 AWS 환경을 자체적으로 관리하려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EDA 클라우드 솔루션 부문 부사장 크레이그 존슨(Craig Johnson)은 “IC 개발은 컴퓨팅 집약적인 프로세스이므로 추가적인 용량과 대체 시스템 구성을 언제라도 액세스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고객에게 중요하다”며 “구축의 복잡성은 그동안 중요한 해결과제 중 하나였다. 지멘스가 AWS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집중하고 있는 것은 우리의 압도적인 전자설계 지식을 AWS의 인프라, 컨설팅 및 클라우드 구축 지원 역량과 결합해 상호 고객의 결과 달성을 가속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AWS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 빌 바스(Bill Vass)는 “AWS는 가장 정교한 EDA 솔루션을 위해 탄력적이면서도 고성능의 컴퓨팅을 제공함으로써 IC 및 전자설계 워크로드의 성과 달성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지멘스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상호 고객은 클라우드에서 혁신 제품을 개발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이제 지멘스 EDA를 통한 중요한 반도체 혁신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