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호크, 베트남에 첨단 제조 시설 개소…동남아 반도체 고객 지원
상태바
씨호크, 베트남에 첨단 제조 시설 개소…동남아 반도체 고객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1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반도체 및 의료 기기용 정밀 부품, 서브시스템, 통합 어셈블리 분야 글로벌 기업 씨호크테크놀로지(CHawk Technology)는 새로운 ‘GTI(Gold Tech Industries) 베트남’ 허브를 개소식했다고 밝혔다. 신설 공장은 51,000제곱피트 규모로, 로봇을 활용한 도금 라인과 클래스 10k 및 클래스 100 클린룸을 갖췄다.

씨호크는 GTI의 모회사로, 새로운 GTI 베트남 허브 추가를 통해 반도체 분야에서 수십 년 쌓아온 전문성을 기반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고객들에게 좀더 가까운 곳에서 금 도금, 초고순도(UHP) 스테인리스 스틸 오비탈 용접, 클린룸 제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씨호크 컴퍼니 그룹 체이스 주니노(Chase Zunino) CEO는 “동남아 지역으로 사업 기반을 확장해 고객 및 공급망에 좀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리드 타임을 단축하고, 물류를 간소화하며, 숙련된 인력의 인건비를 줄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씨호크는 상당한 자본을 투자해 베트남 공장을 인수하고, 5개의 새로운 자동화 금 도금 라인의 추가 및 오비탈 용접과 하청 제조를 위한 클린룸 건설을 통해 생산 용량을 확대했다. 미국에서 축적해온 고품질 고부가가치 능력을 동남아로 가져와 재현하는 한편 미국에서의 제조 시설과 생산 용량 역시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씨호크의 전문성 중 하나는 독창적이면서 고도의 특수한 금 도금 서비스다. 씨호크는 새로운 GTI 베트남 공장을 추가함으로써 이 생산 능력을 기존 미국 공장의 3배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 베트남 공장은 어셈블리와 UHP 스테인리스 스틸 오비탈 용접용으로 6,760제곱피트의 클래스 10k 클린룸과 1,357제곱피트(126제곱미터)의 클래스 100 클린룸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