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엔씨 강아지대통령·고양이대통령, 누적 구매후기 920만 달성
상태바
펀엔씨 강아지대통령·고양이대통령, 누적 구매후기 920만 달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회원 120만 명 돌파
양질의 후기 데이터 위해 서비스 고도화 예정

[데이터넷] 반려동물 이커머스 플랫폼 ‘강아지대통령’, ‘고양이대통령(이하 강대, 고대)’ 운영 기업 펀엔씨가 자사 누적 고객 구매 후기가 2023년 상반기 약 30만 건을 포함해 총 920만 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누적 회원은 120만 명을 돌파했다. 후기가 중요한 반려동물 이커머스 시장에서 약 350가지 견종별·100가지 묘종별 정보와 생애주기 후기를 통해 양질의 다양하고 구매가 인증된 후기 데이터를 쌓고 있다.

강대, 고대는 현재 약 450가지 견종/묘종별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견종 및 묘종별, 생애주기별, 취약질병에 따른 필요영양이 담긴 사료를 개인화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단순 상품추천을 하는 이커머스를 넘어 반려동물 헬스케어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노력 중 하나이며, 그 중심에는 구매후기로 쌓은 양질의 데이터가 있다.

구매후기는 높은 재구매율을 유지하는데도 중요하다. 전체 후기 중에서도 고객의 높은 만족도로 평가되는 4/5점 대의 후기를 작년 하반기는 95.6%, 올해 상반기 95.9%로 지난해부터 약 96%대로 유지 중이다.

올 6월 초 선보인 ‘체험단’ 역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들의 좋은 구매후기는 다른 고객들에게 신뢰도 높은 구매 경험을 제공하여 구매 결정을 높이는 중요한 경쟁력인 만큼, 앞으로도 양질의 구매 리뷰를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후기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PB(Private Brand) 상품 개발 및 서비스에도 구매후기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강아지대통령, 고양이대통령은 연령대, 견종별로 세분화 한 구매후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반영해 왔고 이렇게 고객의견이 반영된 PB상품 브랜드 흡수혁명, 츄통령, 반려양품 등은 꾸준히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펀엔씨 김도성 대표는 “자사 고객 누적 후기가 920만을 달성함에 따라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견종/묘종별 취약질병, 생애주기에 따른 펫푸드, 영양제 추천 등 펫 헬스케어에도 구매후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앞으로도 반려동물 이커머스 플랫폼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