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듀이카 경영학 전공, 신입생 모집
상태바
동국대 듀이카 경영학 전공, 신입생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동국대학교 듀이카는 경영학 전공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영학 전공은 경영 분야의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경영학 전공의 세부트랙은 경영과 글로벌경영으로 나뉘는데, 경영은 기업 경영과 직결된 조직, 인사, 마케팅, 재무 등에 역량 있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하며, 글로벌경영은 경제, 금융, 무역, 유통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편성돼 기본적인 경영 전반에 대한 전문 지식,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각을 갖춘 인재를 육성한다.

동국대학교 듀이카 입학 관계자는 “경영학 전공자들은 본인이 배운 전공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경영학과, 경제학과 등으로 학사편입을 많이 하고 있다. 실제로 해당 전공자들의 편입 합격률 또한 높다”며 “학사편입 외에도 경영학을 전공해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직장인들은 경영학 관련 지식과 전문성을 쌓아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국대 듀이카는 수능 성적, 고교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기본적인 수업 외에도 자격증, 독학사 등을 통해 평균 2년 내외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전공 지도교수와의 1:1 맞춤형 컨설팅, 무료 편입영어교육, 합격자 멘토링을 통해 재학생들이 올바른 학습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동국대 듀이카 재학생들은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 이직 등 각자의 목표 달성을 위한 학업과 함께 동국대 학생들과 동일하게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및 운동장, 학생식당, 학내 카페 등 교내 편의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동국대 듀이카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매년 200~3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인서울·수도권 대학으로 학사편입을 하거나 대학원 진학을 하고 있으며, 누적 인원은 3,985명을 기록했다.

현재 동국대 듀이카는 2023-2학기(2023년 9월 입학), 2024-1학기(2024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주간학사과정의 모집전공은 경영학(경영, 글로벌경영)을 비롯해 ▲컴퓨터공학(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건강관리학(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광고학(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상담심리) ▲사회복지학(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영화영상제작, 연기) 전공이며, 주말과정에는 ▲컴퓨터공학 ▲경영학 ▲건강관리학 ▲심리학 ▲행정학 전공 등이 있다.

2024년 1학기에는 전문학사과정으로 ▲애완동물관리(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 전공이 신설된다. 세부트랙인 반려동물케어는 주간과 주말과정에, 애견미용은 주간과정에 운영된다.

입학원서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