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클라우드 모멘텀 확장
상태바
4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클라우드 모멘텀 확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0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로 구동하는 신규 아마존 EC2 인스턴스 발표
고객에 더 높은 성능과 낮은 TCO 제공하며 용이한 AI 접근성 지원

[데이터넷] AWS가 커스텀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신규 아마존 EC2(Elastic Compute Cloud) 인스턴스를 발표했다.

4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 인스턴스는 지속 증가 중으로,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총소유비용(TCO)를 제공한다. 또한 CPU 중 가장 많은 내장 가속기를 제공해 AI,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킹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주요 워크로드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리사 스펠만(Lisa Spelman) 인텔 부사장은 “인텔은 AWS와 긴밀히 협력해 풍부한 기능의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AWS 클라우드 고객에 제공해 많은 고객들이 프라이빗 및 공개 프리뷰를 통해 성능과 가치를 수 개월간 누릴 수 있었다”며 “인텔이 전 세계 클라우드 고객들에게 동일한 실제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아마존 EC2 M7i-플렉스 및 M7i 등 신규 아마존 EC2 인스턴스는 AWS의 광범위한 글로벌 인프라를 통해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내장 가속기 성능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인텔 어드밴스드 매트릭스 익스텐션(AMX) 같은 내장 가속기는 증가하는 AI 워크로드 수요를 가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대안을 제공한다.

인텔 AMX를 갖춘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200억 개 미만의 매개변수를 가진 대규모 언어 모델에 대한 추론 성능 지표를 충족한다. 이를 통해 대규모 언어 모델을 일반용 인프라에서 비용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한편 양사는 고객들에게 워크로드, 성능 및 가격 요구사항에 가장 적합한 제품 선택지 제공은 물론 미래 디지털 인프라 수요 대응에 필요한 편리성과 유연성도 함께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