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AI 메가시티 구축 위한 교육 전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AI 메가시티 구축 위한 교육 전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08.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가 현재 실시 중인 2023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을 통해, 수료생의 지역기업 정착 및 AI 융합지역 산업 활성화로 충청권 AI 메가시티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관계자는 “현재, 충청권은 디지털 교육의 주요 거점으로서, 일자리 창출과 함께 산업 생태계를 조성 해나가는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본교는 충청권 인공지능 메가시티 조성을 목표로, AI 실무형 전문 인재를 꾸준히 육성하여 국내 ICT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020년 하반기부터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교육을 진행하는 가운데, 올해엔 디지털 신기술 교육 분야에 데이터 및 IoT 분야를 추가하여 교육생을 확대 선발하는 한편, 교육생 선발방식 개선, 중간평가를 통한 집중관리 등 ‘재능 사다리 구축’ 정책과 연계될 수 있도록 디지털 고급인재 성장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2023년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교육 신청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충청권)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AI융합교육 → 인공지능/블록체인/데이터/IoT → 충남 → 한국폴리텍(아산) 교육과정 선택 후 신청할 수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최의선 산학협력 처장은 “몇해 전 다소 수도권에 집중된 것으로 비춰졌던 AI, SW 관련 교육과 인력을 지역에 분산하는데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이 중요한 역할을 해냈다.

아산폴리텍에서 진행 중인 2023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으로 충청권 지역 특화산업과 AI·BC 특화산업 경쟁력 제고 및 AI 전문인력 채용요구 증대 등이 기대되고 있다. 수강생 누구든 진행중인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