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한화시스템 방산부문 구매시스템 재구축 수주
상태바
엠로, 한화시스템 방산부문 구매시스템 재구축 수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망관리 SW로 방산 분야 존재감 키워

[데이터넷] 인공지능(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대표 송재민)는 한화시스템 방산부문 ‘구매 및 수입 관리 시스템 재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공급망관리 체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 이어 한화시스템까지 고객사로 확보한 엠로는 ‘K-방산’ 분야에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방산기업의 경쟁력은 뛰어난 기술력뿐 아니라 신속한 납품과 합리적인 가격이 꼽힌다.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른 시일 내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급망을 구성하고 있는 수많은 기업 간의 긴밀한 협업과 체계적인 공급망관리가 필수다.

한화시스템 역시 국내외 대규모 계약 체결이 이어지며 구매 비용과 자산 또한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구매 프로세스와 협력사 관리 체계 전반을 개선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방산부문의 구매 시스템을 최신 웹 표준 기술 기반으로 재구축해 보안을 강화하고 다양한 구매 관련 기능을 추가해 구매 업무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하도급법 준수 여부 및 협력사 리스크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공급망 전체의 투명성과 위기 대응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엠로가 새롭게 구축하는 구매시스템에는 오는 10월부터 시행되는 납품단가 연동제에 대비한 기능 또한 도입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매 담당자가 수많은 협력사와 일일이 협의해 약정서를 작성하거나 원자재 가격 변동을 수시로 확인할 필요 없이 구매시스템 상에서 원스톱으로 쉽고 간편하게 납품단가 연동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엠로는 시스템 설계 및 개발, 통합 테스트를 거쳐 2024년 상반기에 한화시스템 방산부문의 구매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엠로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K-방산’ 열풍이 확대됨에 따라 이를 뒷받침할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의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국내 대표 방산기업들을 잇따라 고객사로 확보하며 구매전문성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방산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엠로의 성장세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