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IT/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리더’ 선정
상태바
포티넷, IT/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리더’ 선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8.0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T 전문기업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 보고서…OT 인지 보안 패브릭 호평 받아
포티넷,사이버 보안 제품·솔루션·서비스 통합 패브릭 기반 플랫폼으로 OT 보호

[데이터넷] 포티넷은 OT 보안 산업 분석·전략 전문기업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의 ‘2023 IT/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내비게이터’에서 단독 리더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 보고서에서 포티넷은 IT/OT 환경에서 함께 운영되도록 하는 ’OT 인지 통합 보안 패브릭’으로 고객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티넷은 위협, 취약성 관리와 관련된 고객들의 과제를 해결하고자 OT를 인지하는 통합 보안 패브릭 기반 OT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 보안 제품, 솔루션, 보안 서비스로 구성된 이 포트폴리오는 산업 네트워크를 위해 설계됐으며, 포티넷 통합 보안 패브릭의 기능을 공장, 플랜트, 원격 로케이션, 선박 및 기타 OT 환경의 OT 네트워크로 확장한다.

포티넷의 OT 인지 통합 보안 패브릭은 열악한 환경을 위한 러기다이즈드(ruggedized) 하드웨어를 포함,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 포티NAC, OT용 포티스위치 등으로 안전한 네트워킹을 구현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OT/IoT 보안 서비스와 인라인 샌드박스를 통한 위협 인텔리전스 지원 ▲포티PAM 시큐어 원격 액세스를 통한 제로 트러스트 액세스 ▲포티디셉터, 포티EDR, 포티NDR, 포티어낼라이저, 포티SEIM, 포티SOAR, OT용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통한 보안 운영 ▲선두 OT 기술 공급업체와의 제휴 및 통합으로 구성된 개방형 에코시스템 등도 통합돼 있다.

포티넷은 이러한 기능을 통해 산업·사이버 물리 시스템 기업의 사이버 리스크와 운영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해 통합 IT/OT 에코시스템에 대한 보안을 제공한다.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는 포티넷의 통합 패브릭을 중요한 강점으로 설명하면서 “포티넷은 센서에서 클라우드까지 전체 퍼듀 모델 전반에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업계 파트너와 고객들은 포티넷 솔루션의 구축, 사용, 확장 용이성에 대해 자주 언급한다”고 밝혔다.

포티넷 제품 전략 총괄 겸 CMO인 존 매디슨(John Maddison) 선임 부사장은 “약 20년간 전세계 조직들은 산업 환경을 보호하고 OT 네트워크의 운영, 규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포티넷을 채택해왔다.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의IT/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내비게이터에서 단독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OT 보안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과 투자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플랫폼 기반 보안으로 OT 환경 보호해야

한편 포티넷은 IT/OT 네트워크를 융합해 사이버 보안을 한층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IT/OT 네트워크가 생산성 향상 및 비용 절감 등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점점 더 통합되고 있지만, 그만큼 사이버 리스크도 높아진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IT 네트워크를 타깃으로 삼아 OT 시스템에 액세스하는 경우가 많으며 전력망, 해운선, 제조 공장 및 기타 시설에 대한 공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23 포티넷 OT 및 사이버 보안 현황 보고서’에 의하면 다수의(76%) OT 전문가들은 사이버보안 솔루션의 효율성(67%)과 유연성(68%)을 향상시킴으로써 조직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답했다.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는 산업적 사이버 보안 전망 부문에서 보안 리더들에게 “사이버 보안에 대한 플랫폼 접근방식으로 전환해 기업의 자산 전반에서 통합적인 가시성을 확보하고, 전체 OT 환경에 보안 정책과 절차를 구현, 관리하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