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ER7212PC’, ‘라우터·스위치·컨트롤러’ 통합
상태바
티피링크 ‘ER7212PC’, ‘라우터·스위치·컨트롤러’ 통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에서 안정적이고 관리가 손쉬운 네트워크 구축

[데이터넷] 티피링크는 라우터·스위치·컨트롤러의 3가지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기가비트 VPN 라우터 ‘ER7212PC’를 출시했다. 티피링크 오마다(Omada) 게이트웨이, PoE+ 지원 스위치, 하드웨어 컨트롤러의 장점을 통합한 ER7212PC는 쓰리인원(3-in-1) 기가비트 VPN 라우터로, 소호는 물론 중소기업에서도 안정적이고 관리가 편리한 네트워크를 비용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원스톱 네트워킹 솔루션 제공
컴팩트한 사이즈의 기가비트 VPN 라우터인 티피링크 ‘ER7212PC’는 최대 8개의 전용 802.3at/af 호환 PoE+ RJ45 LAN 포트(110W 전력 공급)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액세스 포인트, IP 카메라, IP 전화 등 PoE 지원 장치 연결을 안정적으로 지원해 가정이나 소호는 물론 중소기업의 인프라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마다 SDN 컨트롤러도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컨트롤러를 구성할 필요 없이 중앙 집중식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연결된 장치를 원격으로 제어하고,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하며, 오마다 앱 또는 웹 브라우저에서 네트워크 유지 관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등 여러 장치를 일일이 수동으로 구성할 필요 없이 한 번에 통합 설치는 물론 관리 및 업데이트가 가능해 운영 효율화를 기할 수 있다.

ER7212PC는 1GB DDR3 메모리를 갖춘 듀얼 코어 CPU를 지원하며 최대 12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통해 초고속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대역폭 사용 최적화를 위해 최대 4개의 WAN 기가비트 포트 사용이 가능하다. 

이처럼 여러 개의 포트가 장착된 ER7212PC는 하나의 장치를 통해 다양한 인터넷 액세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다중 WAN 로드밸런싱 기능은 모든 WAN 포트의 대역폭 비율에 따라 데이터 스트림을 분산해 다중 회선 광대역의 활용도를 높인다.

중앙 집중식 관리 지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이 적용된 ER7212PC는 오마다 SDN 플랫폼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액세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를 중앙에서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오마다 SDN 플랫폼은 액세스 포인트, 스위치 및 게이트웨이를 포함한 네트워크 장치를 모두 통합해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관리를 제공하고, 단일 인터페이스로 제어되는 확장성이 뛰어난 네트워크를 구현해 다양한 환경에 걸쳐 유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뒷받침한다.

특히 효율적인 배포를 위한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을 통해 다중 사이트 네트워크를 원격으로 배포 및 구성할 수 있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율적인 배치가 가능하다. 더불어 AI 기반 기술로 강력한 성능과 쉬운 네트워크 유지 보수 지원은 물론 다중 사용자 우선할당 기능을 통한 관리 효율성을 배가한다.

쉽고 간단한 지능형 네트워크 모니터링도 강점이다. 사용이 간편한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 네트워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네트워크 사용량 및 트래픽 분포, 네트워크 상태 로그, 비정상적인 이벤트 경고 및 알림, 비즈니스 성과 개선을 위한 중요 데이터 추적 등을 지원해 IT 관리자가 한 눈에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구축이 간편한 티피링크 ER7212PC

고성능 VPN 구현
특히 ER7212PC는 보안에 특화된 고성능 VPN을 지원한다. 클라이언트/서버 모드에서 오픈VPN, IPSec, PPTP 및 L2TP를 포함한 다양한 VPN 프로토콜과 패스스루(pass-through) 트래픽을 지원하고, 원클릭 자동 IPSec VPN은 VPN 구성을 간소화하고 네트워크 관리 및 배포를 용이하게 한다.

사용자의 데이터도 안전하게 보호한다. IP-MAC 바인딩, 플러드 방어(Flood Defense), 이상 패킷 방어 등을 지원하는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사이버 공격을 차단하며 라우터의 ACL은 특정 웹사이트에 대한 접근 금지를 통해 데이터 유출을 방지한다. 

ER7212PC는 네트워크를 연결 및 확장을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며, 컨트롤러의 웹 인터페이스와 오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네트워크의 중앙 집중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게이트웨이, 스위치 및 컨트롤러를 한 번에 대체할 수 있어 비용 효율적으로 스마트한 소형 네트워크 토폴로지에 적합하다.

한편 티피링크 ER7212PC는 팬리스 설계의 무소음 방열, 컴팩트한 디자인을 통해 사무실 책상이나 매장 천장 등 다양한 공간에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고, 업계 최고 수준의 평생 보증 프로그램도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