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넷] 메가존클라우드는 AWS의 클라우드 기반의 컨택센터 솔루션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의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SDP: Service Delivery Partners) 자격을 취득했다.
아마존 커넥트는 별도의 프로그램 배포나 관리 기반 시설 없이도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 헤드셋만 있으면 상담원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특히 클릭 몇 번으로 클라우드 고객센터를 설정하고 에이전트를 온보딩해 고객을 즉시 지원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센터 솔루션 대비 최소 비용, 장기 약정 또는 선결제 라이선스 요금 없이 최대 80%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올인원 형태의 AI/ML 기반 고객센터를 통해 음성과 디지털 채널 전반에서 에이전트 생산성과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SDP는 전문조직 보유, 기술 전문성, 실적 기준 충족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를 인증하는 AWS의 자격 인증 제도다.
국내 클라우드 운영관리 전문기업(MSP) 가운데 AWS 아마존 커넥트 SDP 획득은 메가존클라우드가 두 번째로, AI 컨택센터(AICC) 고객 확대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는 “AWS 아마존 커넥트 SDP 자격을 통해 컨택센터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국내 최고의 MSP 역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자격 취득을 통해 컨택센터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이 검증된 전담 조직이 AWS와 함께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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