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래 DX Con World’ 8월 3일 개최, 건설·건축 신기술 전시
상태바
‘서울 미래 DX Con World’ 8월 3일 개최, 건설·건축 신기술 전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08.0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국내 대표 박람회 전문 기업인 메쎄이상과 서울신문사는 오는 3~6일 서울 코엑스에서 미래를 선도할 건설·건축 신기술을 선보이는 ‘서울 미래 DX Con World’를 개최한다.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3 코리아빌드위크’의 특별관 중 하나로 진행되어 스마트홈, 스마트시티, 프롭테크 분야의 기술을 전시한다. 

주요 참가기업으로는 스마트 건설 기술의 선도 기업인 포스코이앤씨, 첨단 스마트홈 기술을 가진 LG유플러스, 모듈러 욕실을 구현한 새턴바스, 호반그룹의 플랜에이치벤처스가 투자한 유망 스타트업 10곳 등이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빌딩정보모델링(BIM), 가상시공,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건설 현장에 접목한 ‘스마트 건설’의 사례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친환경 디자인으로 구현한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클럽 더샵’과 식물원 카페 ‘플랜트리움’을 소개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인천 미추홀구에서 침입한 도둑을 잡아 화제가 됐던 홈 폐쇄회로(CC)TV ‘우리집 지킴이’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유플러스 스마트홈’, ‘펫케어’ 등을 소개한다.

[새턴바스]는 미래 건축 트렌드로 주목받는 ‘모듈러 공법’을 적용한 ‘유니버설 마스터 룸’을 선보인다. ‘유니버설 마스터 룸’은 침실과 욕실이 넓은 면적으로 개방돼 있어 휠체어 사용 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모듈러 공법을 적용해 공장 제작 후 현장에서 바로 설치할 수 있어 건축 공사 현장의 공사 기간을 단축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호반그룹의 플랜에이치벤처스가 자체적으로 투자한 스타트업 10곳과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다. 참가 스타트업으로는 ▲에프알티로보틱스 ▲웍스메이트 ▲베스텔라랩 ▲자스텍엠 ▲디폰 ▲텐일레븐 ▲라오나크 ▲뷰메진 ▲에이디 ▲쎄슬프라이머스 가 있다. 호반그룹은 박람회 부대 행사로 3일 진행되는 ‘하이 데모데이 2023: 호반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통해 참가 기업의 후속 투자를 지원한다. 

한편, ‘2023 코리아빌드위크’에서는 정부 정책과 건설·건축산업의 동향을 반영한 p탄소중립건축 특별관 p건축공구 특별관 p인테리어 자재 특별관 p해외 건축자재 특별관 p일본목재 특별관 p스페이스+ 아트 페어를 선보인다. 건축주나 인테리어 수요자를 위한 1:1 매칭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산업의 최신 이슈를 반영한 전문 컨퍼런스와 세미나가 함께 열려 업계 종사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미래 DX Con World’를 비롯해 ‘2023 코리아빌드위크’의 모든 전시를 관람하고자 하는 경우, 2일(수)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빌드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