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LGU+·큐비콤, 이음5G 사업 맞손…물류 경쟁력 강화
상태바
예스24·LGU+·큐비콤, 이음5G 사업 맞손…물류 경쟁력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0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 ‘이음5G 실증사업’ 대상자로 예스24 선정
5G 특화망 구축과 기술 협력으로 ‘스마트 풀필먼트 센터’ 공동 구축 예정
아시아 최대 규모 자동화 물류센터 구축과 자동화 로봇 솔루션 도입
▲ (왼쪽부터) LG유플러스 권근섭 스마트팩토리사업 담당, 예스24 김용균 물류사업본부 이사, 큐비콤 최병혁 대표

[데이터넷]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5G 특화망을 활용해 물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을 공식화했다.

예스24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모한 이음5G 실증사업의 ‘물류 및 수송’ 분야에 최종 선정돼 LG유플러스, 큐비콤과 5G 특화망 사업 관련 구축 및 전략적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예스24 물류센터 내 5G 특화망을 구축하고 자율주행을 통해 물건을 운송하는 자동화 로봇 솔루션 도입에 나선다. 또한 로봇 스마트물류 분야에서 5G 특화망 기반의 ‘스마트 풀필먼트 센터(SFC)’를 공동으로 구축하는 기술 협력을 진행한다. SFC는 통신망을 기반으로 상품 보관과 고객 주문에 따른 출고와 배송, 재고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하는 차세대 물류센터다.

이번 기술 협력을 통해 예스24는 단일 창고 기준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자동화 물류센터를 완성하고 지속적인 기업 성장의 기반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예스24는 이번 협약으로 5G 특화망 국책과제 실증 현장을 제공하고, 실증 결과를 통한 5G 특화망 기반의 물류센터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는다.

LG유플러스는 5G 특화망 관련 사업 기회 발굴 및 기획, 제안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5G 관련 다양한 신기술과 적용 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컨설팅 및 운영 지원 방안에 대해 협력하고, 향후 예스24 SFC에 효과적인 이음5G 인프라 확대 적용을 위한 전용 단말 공급과 솔루션 지원에 나선다.

큐비콤은 5G 특화망 기반 네트워크 구축 및 기술 개발에 나서며, 향후 예스24 SFC 오픈 시 LG유플러스와 협력하여 실증센터 구축, 이음5G 코어 이전 및 설치에 대한 셀 설계, 최적화 등 기술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예스24 김용균 물류사업본부 이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모한 ‘이음5G 실증사업’ 대상자로 선정됨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5G 특화망을 활용한 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물류 경쟁력을 강화해 지속적인 기업 성장의 기반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