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트렌드, NVMe 올 플래시 스토리지 라인업 확대
상태바
인포트렌드, NVMe 올 플래시 스토리지 라인업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0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베이 NVMe 올 플래시 스토리지 출시 … 관리 복잡성과 운영 비용 절감

[데이터넷] 인포트렌드는 ‘이온스토어(EonStor) GS U.2 48베이’ 모델을 출시하며 NVMe 올 플래시 스토리지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올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은 스토리지 하드웨어 인프라를 통합하는 동시에 관리 복잡성을 줄일 수 있는 대용량을 제공해 VM웨어, 데스크톱가상화(VDI) 등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특히 4U 48베이 솔루션으로 어플라이언스당 최대 700TB의 U.2 NVMe SSD PCle Gen4를 지원한다. 또한 듀얼 컨트롤러 구성으로 100GbE 호스트 인터페이스와 결합해 최대 1.1M IOPS, 24GB/s 읽기 및 12GB/s 쓰기 쓰루풋 성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기존 2U 24베이 2대 구성과 달리 하드웨어 최소화를 통해 케이블, 스위치, 전력소비 및 필요한 장치의 수를 줄여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더불어 관리자는 4U 48베이 한 대로 스토리지 시스템 관리 부담을 줄여 스토리지 유지 관리 효율성 높일 수 있다.    

신제품은 GS 4048U와 GS3048UT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GS3048UT는 U.2 NVMe SSD PCle Gen4 제품으로 100GbE 호스트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높은 IOPS와 짧은 대기 시간을 필요로 하는 워크로드에 최적화돼 있다.

프랭크 리 인포트렌드 제품 계획 수석 이사는 “새로운 4U 폼팩터는 고객에게 비용 효율적인 대용량 올 플래시 스토리지와 관리하기 쉬운 솔루션을 제공해 운영 비용 절감과 동시에 데이터 스토리지 기능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