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팀즈 폰+오디오코즈 매니지드 서비스’, 업무용 전화 혁신 앞장
상태바
‘MS 팀즈 폰+오디오코즈 매니지드 서비스’, 업무용 전화 혁신 앞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7.3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글로비스, ‘MS 팀즈 폰’과 오디오코즈 ‘매니지드 서비스’로 스마트 워크스페이스 구축
오디오코즈 ‘매니지드 서비스’, MS 팀즈 폰 실시간 모니터링…운영·관리 최적화

[데이터넷] 스마트 워크스페이스 구현을 위해 유선 기반의 기존 사내 전화 시스템의 혁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안정적이고 유연한 사내 전화 인프라 확보는 물론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MZ 세대 직원들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업무와 사생활 구분이 필요하고, 전화 관련 인프라나 단말 관리 최적화를 통한 운영과 비용 측면의 효율화 역시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클라우드 기반의 ‘MS 팀즈 폰(MS Teams Phone)’과 ‘오디오코즈 매니지드 서비스’ 조합이 업무용 전화 인프라 혁신 해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국내 사례로는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를 꼽을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2021년 본사를 성수동으로 이전하면서 업무용 전화 시스템의 혁신을 위해 ‘MS 팀즈 폰’을 전사 도입하고, 오디오코즈 ‘매니지드 서비스’로 운영을 최적화해 급변하는 업무 환경에 선제적인 대응이 가능한 스마트 워크스페이스를 구축했다.

현대글로비스는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는 물론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제고를 위한 전화 시스템으로 ‘MS 팀즈 폰’을 선택해 PC나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업무 전화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내 전화 인프라 환경을 혁신했다.

MS 팀즈 폰을 활용해 기존 회사 전화번호를 유지하면서 물리적인 전화기 없이 PC나 스마트폰으로 직접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며 자율좌석제나 재택근무 등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최적화했다. 여기에 유선 전화 설치, 유지, 교체 등으로 인한 관리 포인트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고, 개인 연락처 노출 역시 최소화해 사적 정보까지 보호하는 일석다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통신사의 FMC(Fixed Mobile Convergence) 서비스도 검토 대상이었지만 통화 품질 저하라는 문제가 있었던 반면 MS 팀즈 폰은 휴대전화 수준의 뛰어난 연결성 및 통화 품질을 제공해 업무 전화 활용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했다. 또한 MS 실크 코덱(Silk Codec)의 패킷 압축 기능은 SIP 폰 대비 통화료 절감이 가능했고, 누구나 손쉽게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도 우수했다.

▲ MS 팀즈 음성 파트너인 오디오코즈의 MS 팀즈 폰 설계 능력은 물론 와이파이 환경에 최적화된 구축 및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자타공인 최고 수준이다.

특히 MS 팀즈 음성 파트너인 오디오코즈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활용해 운영 최적화는 물론 지사 및 사용자 증가 등 향후 성장세에 맞춰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오디오코즈의 MS 팀즈 폰 설계 능력은 물론 와이파이 환경에 최적화된 구축 및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국내 팀즈 폰 시장의 95% 이상을 점유할 정도로 자타공인 최고 수준이다.

오디오코즈는 웹 기반의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음성 네트워크 품질 관리 플랫폼인 ‘OVOC(One Voice Operation Center)’를 중심으로 현대글로비스 MS 팀즈 폰 시스템의 음성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수행하며 최상의 통화 품질 확보는 물론 업무 생산성 향상에 일조하고 있다.

오디오코즈가 제공하는 월 과금 방식의 ‘라이브 팀즈’는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기반의 다이렉트 라우팅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매니지드 서비스로, SBC(Session Border Controller) 운영 대행, SBC 제공 및 통신사 연동 등을 기본으로 지원한다. 또한 팀즈 테넌트 음성 정책 관리, 팀즈 사용자 변화 관리, 보고서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 제공과 함께 필요 시 로컬 파트너를 통한 맞춤형 온사이트 운영도 지원한다.

한편 전화 전문 인력 부족 문제 해결은 물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함께 유지보수 및 운영 대행을 기본 제공해 업무 생산성과 전화 운영 효율을 높이는 오디오코즈 팀즈 매니지드 서비스는 MS 팀즈 폰과 함께 도입이 확산되며 기업의 업무용 전화 혁신을 이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