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IA, 2024 스마트공장엑스포·산업지능화 컨퍼런스 동시 개최
상태바
KOIIA, 2024 스마트공장엑스포·산업지능화 컨퍼런스 동시 개최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7.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개사, 2000부스, 7만 관람객 규모로 개최 예정
DX 기획관 참가 회원기업 대상 특별 지원혜택 제공
(자료:KOIIA)
(자료:KOIIA)

[데이터넷]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가 2024년 3월 27~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스마트 제조산업 내 공급기업과 수요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과 협업을 지원하고자 2024 스마트공장엑스포를 개최한다.

코엑스와 공동주최하는 ‘스마트공장엑스포’는 아시아 최대 산업자동화 전시회인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의 동시 개최행사로, 2024년에는 통합 행사 기준 약 500개 업체 2000부스 규모로 국내외 분야별 스마트 제조 선도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엑스포에서는 ‘더욱 지속가능한 공장을 만들자(Make Your Factory More Sustainable)’를 주제로 제조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혁신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3월 진행된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는 5만2000여명이 방문했고 내년에는 약 7만명 이상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공장엑스포는 ▲스마트물류 특별관 ▲디지털 전환(DX) 기획관 ▲3D 프린팅 특별관 ▲스마트팩토리 기업 부스 등으로 구성돼 제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DX 기획관은 산업 AI, 클라우드, 제조 SW, 디지털트윈, 협동 로봇 분야 혁신기업들이 참가해 제조업 디지털 전환의 핵심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KOIIA는 회원기업을 대상으로 기획관 참가 시 부스비를 지원하는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KOIIA는 같은 기간에 DX를 선도하는 국내외 기업들의 신기술 및 도입 사례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인 ‘산업지능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전시회 부스와 컨퍼런스 발표참여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참가기업들의 성과 극대화 및 유효고객의 부스방문 유도를 지원한다. 컨퍼런스는 ‘지속가능한 DX – 디지털 잠재력 발견(Sustainable DX – Discover Your Digital Potential)’을 주제로 ▲국내외 DX 선도사례 ▲제조지능화(OT) ▲데이터 플랫폼 ▲제조지능화(IT) ▲디지털트윈 등 5개의 트랙으로 구성돼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KOIIA는 스마트공장엑스포 부스 참가 및 산업지능화 컨퍼런스 발표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관심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