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에어 프로덕트 앤
상태바
9. 에어 프로덕트 앤
  • 크리스티 그레이닝(Kristi Graning)
  • 승인 2000.09.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네트워크 사이트 지상중계 9選
“새로운 아키텍처를 통해 여러분이 데이터를 얻고 참조 자료 등의 추가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대규모 메시지 상점이 만들어질 것이다.”

■ 크리스티 그레이닝(Kristi Graning)
직 업 : 웹 서비스 & IT 마케팅 부사장
회 사 : Re/Max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콜로라도 그린우드 빌리지
업 무 경 력 : 10년
책 임 분 야 : Re/Max 인터넷(Internet) 마케팅을 위한 모든 웹 서비스와 콘텐츠 관리, 메인스트리트 개발 및 유지 관리 감독, remax.com 감독, 회의 기술 기획 및 소프트웨어 마케팅 관리

■ IT 부서 정보
IT 직원 수 : 웹 서비스 6명, IT 마케팅 3명, IT 전체 23명
그레이닝의 주 평균 업무 시간 : 55~60 시간
최대 과제 : 기술과 인터넷의 장점을 Re/Max 회원 58,000명에게 설명
최근 프로젝트 : 1월에 remax.com 공개 웹 사이트 재착수 및 현재 진행 중인 메인스트리트의 개발
업무의 최대 장점 : Re/Max 중개업자가 일상 비즈니스에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더 많은 돈을 벌거나 중개업자를 모집하거나 단지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 등 기술의 혜택과 가치를 발견할 때

요즘에는 부동산 업계의 대량 MLS (Multiple Listing Service) 데이터베이스가 웹 전역에 흩어져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지역 주택 시장 조사를 부동산 중개업자에게 의존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Re/Max 인터내셔널과 같은 주요 부동산 회사는 자사의 중개업자들에게 새로운 온라인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 중개업자는 현재 주로 자산과 이웃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컨설턴트와 트랜잭션 매니저 역할을 하고 있다.

새로운 온라인 도구 제공
부동산 업계의 최첨단 시스템 중 하나인 Re/Max 메인스트리트(MainStreet) 엑스트라넷은 중개업자들에게 인스턴트 메시징 포럼, 대화방, 라이브러리 및 회사의 연례 회의를 위한 온라인 등록 기능을 제공한다.

곧 이 사이트에는 중개업자들이 Re/ Max 공급자로부터 명함, 서명 및 편지 머리글을 직접 구입하고 Eletter.com으로부터 온라인 인쇄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는 전자 시장이 포함된다.

Eletter.com을 통해 중개업자들은 Re/ Max 템플릿과 전단을 선택해 인쇄 및 전송할 것이다. “이것은 중개업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고 기술을 획득할 수 있는 포털 역할을 한다”고 Re/Max의 웹 서비스 및 IT 마케팅 부사장인 크리스티 그레이닝(Kristi Graning)은 말한다.

이 회사의 중개업자 58,000명 중 12,500명 이상이 지금까지 메인스트리트에 참여해 왔다.

현재 이 부동산 회사는 메인스트리트 소프트웨어를 특허 소유 플랫폼에서 XML을 바탕으로 하는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Re/Max는 예를 들어 사이트에 게시된 토론 내용에서 데이터를 수집한다. XML은 또한 Eletter. com과 같은 Re/Max 협력업체와의 상호 작용을 보다 용이하게 할 것이다.

“새로운 아키텍처를 통해 여러분이 데이터를 얻고 참조 자료 등의 추가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대규모 메시지 상점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XML 프로젝트를 선두 지휘하고 있는 덴버의 ASP인 웹 인터액티브 서비스의 CTO 크리스 팬조이는 말했다. XML은 온라인 대화 이후에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브라우저가 XML 지원 않는 것이 단점
Re/Max는 웹(Web)에서 개발한 XML 기반 인스턴트 메시징 플랫폼인 재버(Jabber)도 채택하여, Re/Max와 중개업자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비즈니스 협력업체 및 공급자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재버(Jabber)를 사용하여 Re/Max 중개업자는 예를 들어 아메리카 온라인(America Online)을 통해 클라이언트와 인스턴트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반면 회사의 기존 인스턴트 메시징 플랫폼은 메인스트리트 회원간에만 사용할 수 있다.

XML의 단점은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아직 XML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지만 Re/Max는 XML에서 HTML로 전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한다. “우리는 XML 쿼리 언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입수하며, 이 데이터는 다시 HTML로 전환된다”라고 웹의 팬조이는 강조했다.

XML은 또한 고용량 트랜잭션에는 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단점이 있지만 Re/ Max 사이트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은 것 같다. 또한 아직은 Re/Max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러한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대부분 전화로 접속하는 사이트 사용자들이 사이트의 그래픽을 관리할 수 있게 유지하는 것이라고 팬조이는 지적한다. 따라서 브라우저에 대한 트래픽 양을 줄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반면 Re/Max는 메인스트리트를 강화하여 온라인 교육과 스트리밍 비디오, 중개업자와 매각자가 주택 매각 일정에서 매각 완료 주택 검사에 이르기까지 주택 구입 과정을 추적할 수 있는 온라인 트랜잭션 기능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결국 Re/Max는 메인스트리트를 통해 완전히 온라인으로 의사를 소통하게 될 것이라고 그레이닝은 말한다. “우선 중개업자들이 우리 사이트를 100% 사용할 필요가 있다”고 그녀는 강조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