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VDI 풀스택 솔루션으로 포스코DX 업무 환경 혁신 지원
상태바
VM웨어, VDI 풀스택 솔루션으로 포스코DX 업무 환경 혁신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7.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편의성과 성능 향상되고 보안 강화된 VDI 풀스택 솔루션 구축
차세대 업무 환경 제공으로 포스코DX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 전환과 업무 문화 혁신

[데이터넷] VM웨어는 포스코DX에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풀스택 솔루션을 구축, 제로 트러스트 보안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한 업무 환경 혁신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촉발된 근무 환경 변화가 지속되면서 VM웨어는 통합과 자동화를 통해 기업의 업무 환경을 혁신함으로써 기업이 스마트한 업무 문화를 조성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앞당기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스코DX 또한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과 차세대 업무 환경 조성을 목표로 기존 인프라의 업무용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 복잡한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에서의 데이터 보호 난제, 그리고 복잡한 보안 절차로 인한 직원들의 불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VM웨어와 협력했다.

이에 VM웨어는 유연한 고성능 인프라로 업무 시스템에 접속하는 직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며, 제로 트러스트 보안 프레임워크로 기업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환경에 저장함으로써 데이터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VDI 풀스택 솔루션을 포스코DX에 구축했다.

VM웨어 VDI 시스템은 포스코DX 직원들에게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엔드 유저 컴퓨팅, 클라우드, 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간편 인증 적용으로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이 향상되었으며, 분산 방화벽을 이용한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Micro-Segmentation)으로 강화된 모바일 보안과 행위 기반의 엔드 포인트 대응 등을 포함한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향상된 성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빠른 앱 서비스를 제공하며, VDI 라이프사이클과 사용자 문의 대응 등의 자동화 운영도 강화됐다.

이외에도 VDI 상의 VM웨어 SD-WAN 적용으로 해외 연결도 원활해졌으며, 계속해서 증가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들의 접속 경로 또한 최적화했다. 또 탄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이용해 생산관리시스템(MES) 3.0을 클라우드 전반에서 실행하고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구현하며, AWS 기반의 VM웨어 워크로드인 클라우드 온 AWS를 통해 빠른 마이그레이션과 양방향 이식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VM웨어 워크스페이스 원으로 사용자 장치를 포함한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VM웨어 NSX 고급 로드 밸런서로 로드 밸런싱도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현대화하고 보안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VM웨어는 포스코DX가 신성장 전략을 뒷받침하는 새로운 기업문화를 정립하는 한편, 새로운 구독형 사업 모델인 서비스형 시스템 모델을 구축하도록 지원했다. 최신 VDI를 활용한 포스코DX의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은 40개 이상의 포스코 그룹 계열사로 확장, 불필요한 중복 및 유사 투자를 최소화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비즈니스 유연성을 높일 예정이다.

전인호 VM웨어 한국 지사장은 “VM웨어 VDI 풀스택 솔루션으로 프라이빗과 퍼블릭 등 여러 클라우드로 구성된 인프라에서 기기와 앱을 더 안전하게 연결하고,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도 매끄럽게 접속하고,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한정된 인력으로 운영을 효율화하는 복잡한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며 “VM웨어는 포스코DX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 온 오랜 파트너로서, 혁신의 발판이 된 이번 VDI 구축을 넘어 향후 차세대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의 기반을 마련하는 과정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