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우정사업본부와 손잡고 ‘우체국소포’ 론칭
상태바
번개장터, 우정사업본부와 손잡고 ‘우체국소포’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7.1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우정사업본부와 손잡고 ‘우체국소포’를 정식 론칭한다.

‘우체국소포’는 3300여 개의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도시는 물론 산간벽지와 도서지역까지 빠른 소포를 제공하는 배송 서비스다. 특히 부가서비스로 선택할 수 있는 ‘안심소포’는 50만 원 초과 상품을 거래할 때 추가 요금 지불 시 취급 도중 분실, 훼손 등 손해가 발생하면 해당 보험가액(최대 300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번개장터의 ‘우체국소포’ 도입으로 이용자들은 원하는 우체국 지점을 방문해 간편하게 택배를 접수할 수 있게 됐다. 기본 정보를 비롯해 운송장 번호가 앱 내 자동 연동돼 배송현황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

번개장터 공유현 플랫폼 사업 본부장은 “중고거래 내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많은 유저들이 신속성과 신뢰도가 높은 우체국 소포 서비스를 애용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으로 번개장터 앱 내에서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우체국소포를 바로 신청할 수 있게 돼 편의점 택배에 이어 보다 촘촘하고, 체계적인 전국구 개인 거래 물류망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번개장터와의 협업으로 우체국소포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이 증진될 것”이라며 “비대면 중고거래 시장 활성화와 발맞춰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