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푸드메이커, 여성 맞춤 이너뷰티 식품 ‘한포유 로즈힙 아르기닌’ 출시
상태바
그린푸드메이커, 여성 맞춤 이너뷰티 식품 ‘한포유 로즈힙 아르기닌’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7.1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타고 SNS에 #오운완(오늘운동완료) 해시태그와 함께 운동 인증샷을 올리는 2030 젊은 여성층이 꾸준히 늘고 있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대사와 해독 작용에 관여하며 간 기능 및 혈관 기능 개선, 운동 수행력 향상, 근육 회복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운동 애호가에게 중요한 영양소로 손꼽힌다.

건강식품 전문 기업 그린푸드메이커(대표 허정규)는 이러한 아르기닌에 로즈힙추출분말을 주요 성분으로 더해 각종 영양소를 한 포에 담은 액상 스틱형 건강식품 ‘한포유 로즈힙 아르기닌’을 17일 공식 선보였다.

로즈힙은 자몽보다 13배 높은 함량의 비타민C와 루비잔틴, 필로퀴논, 티리로시드 루틴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미용에 슈퍼푸드로도 분류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로즈힙 분말에 대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개별인정형 기능성을 인정했다.

또 로즈힙의 고함량 비타민C와 더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밀크 세라마이드, 화이트토마토추출분말, 병풀추출분말 등 6종의 이너뷰티 성분도 부원료로 첨가됐다.

‘한포유 로즈힙 아르기닌’에 함유된 아르기닌은 100% 국내산 프리미엄 L-아르기닌으로 4000mg이 담겼다. 아르기닌의 하루 권장 섭취량(3000~6000mg)과 일반 식사로 채워지는 양(1000~2000mg)을 고려해 최적의 보충량을 한 포에 담았다는 설명이다. 또 할랄, 코셔, ISO 9001:2008 인증 등을 획득한 아르기닌 원료여서 글로벌 식품 안전 규격에도 적합하다.

아르기닌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아르기닌의 대사작용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르니틴, 시트룰린(수박추출분말), 아스파트산도 추가했다.

그린푸드메이커 한포유 관계자는 “신제품 ’한포유 로즈힙 아르기닌’은 내외면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데 적극적인 여성 소비자를 위해 운동 및 식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영양소를 담았다”며 “여성 맞춤형 포뮬러를 적용해 식전 또는 운동 전 에너지 부스터로 섭취하면 좋은 이너뷰티 영양제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소 과한 아르기닌 섭취가 부담스러워 적정 함량을 찾으셨던 분,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일상에 활력이 필요한 분, 로즈힙 관련 제품 섭취를 원하셨던 분께도 적극 추천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꾸준히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포유 로즈힙 아르기닌’은 1일 1포 섭취로 충분한 영양소를 체내에 공급할 수 있으며, 설탕 대신 복숭아와 자두 농축액을 넣어 식단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저당 제품으로 분류된다. 각종 보존료와 착색료, 아스타팜, 이산화규소, 거품제거제, HPMC 등도 엄격히 배제했다.

한편 그린푸드메이커는 지난 2020년 10월 설립돼 ‘건강을 만드는 사람들’을 슬로건 아래 세계보건기구(WHO)가 정의한 ‘건강’ 즉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안녕한 상태’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체적 안녕을 선사하기 위해 인공첨가물을 배제하고, 사회적 안녕을 추구하기 위해 ESG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한포유는 그린푸드메이커가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휴대하기 쉽고 섭취하기 간편하게 한 포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들로는 홍삼 진세노25, 녹용홍삼, 도라지배 등 액상 스틱형 제품과 루테인 아스타잔틴, 식물성 오메가3, 멀티비타민 등 캡슐형 제품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