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미드레인지 네트워크 분석기 출시
상태바
키사이트, 미드레인지 네트워크 분석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7.0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빠르고 정확한 EVM(Error Vector Magnitude) 측정값을 생성하고 5G 콤포넌트 설계 특성화를 50%까지 가속화하는 미드레인지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VNA)인 ‘E5081A ENA-X’를 출시했다.

초저지연 데이터 속도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차세대 무선 통신 시스템은 더 높은 무선 주파수(RF)에서 작동해야 한다. 5G NR(New Radio) 송신기가 이러한 운영상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RF 엔지니어는 전력 앰프(PA)와 같은 구성 요소의 설계와 성능을 완벽하게 테스트해야 한다.

현실적인 조건에서 PA 측정값을 얻으려면 여러 장비와 테스트 설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또한 5G 표준에 대한 PA 적합성을 인증하는 데 필요한 정확한 EVM 측정값을 얻으려면 고성능 VNA를 사용해야 한다.

키사이트 ENA-X는 단일 테스트 설정에서 테스트 중인 디바이스(DUT) 평면에 전체 벡터 보정을 제공하는 통합된 변조 왜곡 분석이 적용된 중간급 네트워크 분석기 플랫폼을 RF 엔지니어에게 제공하여 이러한 요구를 해결한다. 고유한 아키텍처를 갖춘 ENA-X는 단일 연결로 다중 측정을 수행할 수 있어 테스트 설정을 간소화하고 반복성과 테스트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키사이트 ENA-X는 통합 업컨버터, 직접 수신기 접속, 변조 왜곡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최대 44GHz에서 작동하는 고전력 시스템에서 복잡한 변조 방식에 따라 RF 앰프 성능을 특성화할 수 있다. 또한 단일 연결로 작동하고 5G NR FR1 및 FR2 주파수 대역에서 5G 송신기용 PA 특성화를 50%까지 가속화할 수 있는 단일 교정만을 요구하는 단일 테스트 설정을 제공한다.

키사이트의 계측 전문성을 바탕으로 설계된 특허 받은 맞춤형 모놀리식 마이크로파 집적 회로(MMIC)는 가장 높은 측정 정확도와 쉽게 반복 가능한 결과와 함께 시장에서 가장 낮은 잔류 EVM을 제공한다.

조 리커트(Joe Rickert) 키사이트 고주파수 측정 우수 센터 부사장은 “강력한 변조 왜곡 분석 소프트웨어와 결합된 새로운 ENA-X는 5G 송신기용 전력 앰프 특성화에 적합하다”며 “맞춤형으로 제작된 MMIC 덕분에 테스트 중인 파워 앰프의 성능을 마스킹하지 않으면서 RF 엔지니어가 필요로 하는 가장 높은 출력 전력과 동적 범위, 시스템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