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무해화·가상화 기술로 메일·웹 기반 위협 선제 차단
상태바
소프트캠프, 무해화·가상화 기술로 메일·웹 기반 위협 선제 차단
  • 데이터넷
  • 승인 2023.07.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덱스 메일’, 메일 본문·첨부파일·URL 무해화 처리해 이메일 위협 무력화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 인터넷 망분리 기능 제공해 안전한 웹 지원

[데이터넷] 소프트캠프의 ‘실덱스 메일(SHIELDEX Mail)’은 메일 본문, 첨부파일, URL 등을 통해 들어오는 모든 콘텐츠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해화 처리해 이메일 기반 위협을 무력화시키는 솔루션이다.

CDR 진행 시, 무해화와 재구성 결과를 제공하며, 악성파일과 매크로 제거 여부 등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메일 내 URL과 첨부파일에 접속·열람할 경우, 원격 브라우저 격리(RBI) 기술로 격리환경과 평판, 전용뷰어를 사용해 콘텐츠 내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소프트캠프 RBI 솔루션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SHIELDEX Remote Browser)’를 실덱스 메일과 연동하면 안전한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메일을 무해화 하고, ‘바로가기 링크’ 등 외부 인터넷에 연결해야 할 때 안전하게 격리된 가상환경에서 접속하게 한다.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는 사용자 엔드포인트를 웹 환경으로부터 물리적으로 격리 후, 별도의 컨테이너에서 웹 브라우징 작업을 실행한다. 소프트캠프의 독자적인 렌더링 기술을 통해 접속 화면을 실시간으로 렌더링해 전송, 웹 환경에 숨은 악성코드 및 웹 트래픽 또는 URL을 사용하는 각종 타깃 공격을 차단한다.

웹에 직접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웹 콘텐츠와 100% 격리된 샌드박스를 통해 접속, 신뢰할 수 없는 콘텐츠와 악성 홈페이지로부터 사용자 기기를 보호한다. 피싱, 악성 웹페이지 및 보안 관리가 취약하거나 공공으로 사용되는 기기로부터 유입될 수 있는 모든 위험요소를 차단해 안전한 웹 브라우징 환경을 지원한다.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는 화면 깨짐 없이 단위 변경을 통한 비주얼 스트리밍 방식을 채택해 고도의 정합성을 보장한다. 그리고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처럼 해커가 악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안전하게 격리한다.

웹엑스, 줌, 구글 미트와 같은 웹 기반 화상회의 실행이 가능하며, 웹용 온라인 미팅 프로그램의 필수 요소인 카메라와 마이크 장치를 지원, 원격근무시에도 보안 걱정 없는 안전한 웹 사용을 지원한다.

소프트캠프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 작동 방법
소프트캠프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 작동 방법

망분리·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지원

한편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는 망분리 기능도 제공할 수 있어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 쉽고 안전하게 망분리 환경을 운영할 수 있게 한다. 인터넷 접속이 차단된 내부망에서 격리된 가상환경을 통한 원격브라우징을 하면, 인터넷을 통한 악성코드 유입을 막을 수 있어 망분리 요건을 만족할 수 있다. 안전한 내부망을 유지하면서 자유로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또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와 CDR 솔루션 실덱스를 소프트캠프의 ZTNA 솔루션 ‘실드게이트(SHIELDGate)’와 함께 적용해 제로 트러스트 업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실드게이트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VPN 대체 원격접속 솔루션으로, 사용자 기기와 접속 환경에 따른 조건부 접속 정책으로 안전하게 사용자를 애플리케이션과 연결시킨다.

여기에 CDR과 RBI 기술을 적용하면 공격에 이용될 가능성이 있는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인터넷의 잠재된 위협을 격리해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어디 서나 일하는(WFA) 하이브리드 업무를 구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