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구마켓, 농작물 육성 게임 ‘공팜’ 출시 “저랑 맞팜 할래요?”
상태바
공구마켓, 농작물 육성 게임 ‘공팜’ 출시 “저랑 맞팜 할래요?”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07.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소금 가격이 평년 대비 65% 가량 급등하고 5년새 외식 물가가 40% 이상 상승하는 등 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이에 식재료, 생필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공동구매로 구입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SNS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필요한 물건을 대용량으로 구매하여 나눠 가지거나 특정 제품을 함께 구매할 인원을 모아서 가격을 낮추기도 한다.

공동구매 시장이 커지는 만큼 이에 관련된 서비스 또한 주목을 받는 가운데, 대표적인 공동구매 플랫폼으로 공구마켓이 있다. 공구마켓은 식품·생활·음료·가전·뷰티·건강식품·패션·반려동물·자동차용품·문화·취미·유아동 등 모든 제품을 공동구매 형태로 판매하여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구매자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신개념 앱테크 게임인 '공팜'을 출시하여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공팜은 스마트폰으로 작물을 농사지어 미션을 완료하면 해당 작물을 실제로 배송받을 수 있는 게임이다. 작물은 난이도 하에 해당하는 양파·감자·당근부터 난이도 중 쌀·방울토마토, 난이도 상 달걀·김치·사과까지 총 8가지가 있으며, 물, 고급물, 일반비료, 고급비료의 운영 재화를 통해 재배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공팜은 무료 재화만 이용했을 때 한 작물을 배송 받기까지 평균 한 달 가량 소요되기 때문에 타 농작물 게임보다 짧은 기간에 추가 비용 없이 농작물을 여러 번 배송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작물 수확 기간을 더 단축하고 싶다면 출석체크, 친구초대, 농장친구맺기, 재배돕기, 상품구경 등의 추가 미션을 활용하면 된다.

상품 구경이나 숏폼 영상을 보기만 해도 물과 비료가 지급되며, 상품을 구매할 경우 고급물, 고급비료 등 더욱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서로 농장 친구(맞팜)를 맺은 유저와는 재배돕기를 통해 운영 재화를 추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농장 친구가 많을수록 빠르게 수확을 완료할 수 있다.

또한 공구마켓은 공팜 게임 출시 기념 이벤트인 '공팜 파머 인증 이벤트'와 '공팜 농작물 수확 레이스'를 진행하고 있다.

공팜 파머 인증 이벤트는 공팜 게임에 참여하는 모습을 이미지 혹은 영상으로 캡처하여 본인의 SNS에 인증하면 된다. 이때 필수 해시태그 #공구마켓 #공팜 #맞팜을 입력한 후 공구마켓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되며, 숏폼 영상으로 인증하거나 댓글에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인증 이벤트는 6월 27일부터 7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당첨자는 7월 20일에 공구마켓 인스타그램과 공구마켓 어플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공팜 농작물 수확 레이스는 가장 빠르게 농작물 재배에 성공한 공팜 파머를 선착순으로 선정하여 경품을 증정한다. 농작물 수확 성공 화면을 캡처한 후 필수 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고 공구마켓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수확성공'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30일까지이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1등 700만 원 상당의 샤넬백(1명), 2등 80만 원 상당의 마샬 스피커(1명), 3등 공구마켓 쇼핑 지원금 5만 원(50명)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8월 3일 공구마켓 인스타그램과 공구마켓 어플에 공지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공구마켓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공구마켓 어플 내 이벤트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