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보링크, ‘귀여운 악동 미니언즈’ 와이파이 공유기 출시
상태바
다보링크, ‘귀여운 악동 미니언즈’ 와이파이 공유기 출시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6.30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유니버셜사와 디자인 협업, 귀여운 모습으로 실내 어디서나 어울려
‘캐빈’ 와이파이6E, ‘밥’ 와이파이6 지원… 와이파이7 대응 제품 출시 계획
대형통신사 관계자 행사 참석…가정·SMB 인터넷회선 패키지 상품화 기대
▲다보링크 미니언즈AP 런칭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데이터넷] 국내 네트워크 솔루션 개발·제조 전문기업 다보링크(대표이사 이용화)가 28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와이파이 공유기 신제품 ‘미니언즈AP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다보링크는 미니언즈AP를 공개하며 기존 B2B사업 위주에서 벗어나 향후 B2C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다보링크는 기존에 출시된 와이파이 공유기 제품들은 눈에 띄는 장소에 두기 어려운 투박한 외형을 갖고 있었다며, 공유기를 숨겨두다 보면 와이파이 신호가 잘 잡히지 않는 문제가 뒤따르기 마련이라고 짚었다.

이에 다보링크는 실내 어디에서나 어울리는 장비를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와이파이 공유기인 미니언즈 액세스포인트(AP)를 만들게 됐다고 전했다.

다보링크의 미니언즈AP는 귀여운 악동 캐릭터인 미니언즈 캐릭터 모습으로 가정, 매장, 사무실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룰 수 있다. 공유기를 드러나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 전파 음영 지역이 줄어들고, 그만큼 사용 범위가 확대된다.

미니언즈AP는 다보링크의 무선랜 장비 개발 역량과 노하우가 담긴 제품으로, 세계적 영상 기업인 유니버셜사와 지난 1년간 협업해 독보적 디자인의 미니언즈 캐릭터를 반영할 수 있었다.

다보링크는 미니언즈AP를 출시하며 미국 유니버셜과 미니언즈 캐릭터 디자인 사용을 독점 계약했고, 이를 통해 이번에 출시하는 ‘케빈(Kevin, 모델명 DVW-632)’과 ‘밥(Bob, 모델명 DVW-642)’ 캐릭터 제품에 각각 와이파이6E와 와이파이6 기술을 탑재했다.

▲다보링크의 미니언즈AP 시리즈인 ‘케빈(Kevin, 모델명 DVW-632)’과 ‘밥(Bob, 모델명 DVW-642)’ 제품. (사진:다보링크)
▲다보링크의 미니언즈AP 시리즈인 ‘케빈(Kevin, 모델명 DVW-632)’과 ‘밥(Bob, 모델명 DVW-642)’ 제품. (자료:다보링크)

와이파이6E를 지원하는 케빈 제품은 2.4/5/6GHz 트라이밴드 무선랜 대역을 사용해 최대 5.37Gbps 속도를 낼 수 있다. 밥 제품은 2.4/5GHz 듀얼 밴드의 와이파이6를 지원, 최대 속도 1.77Gbps로 작동한다.

다보링크는 미니언즈AP 제품인 케빈과 밥에 내장 안테나 방식을 채택했지만, 돌출형 안테나 제품과 비교했을 때도 성능 저하가 없다고 강조한다.

또한 이지메시(Easy Mesh) 기술을 적용해 다수의 AP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P마다 네크워크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와이파이 이용 범위를 손쉽게 확장하는 게 가능하다. 네트워크 장비 설정 방법을 잘 모르는 일반 이용자들도 설명서 내용을 따라서 조작하면 이지메시 구성을 할 수 있다.

아울러 네트워크 자동 최적화 기술 등 다보링크가 20여년간 축적한 다양한 와이파이 제어 기술을 적용해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이 밖에도 미니언즈 AP에서 제공하는 무선 네트워크 최적화 기능을 이용해 AP의 설치 위치를 최적화하고,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직접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 사용이 증가하는 OTT, 게임 등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다양한 서비스에 적합한 망 설정값 자동 적용 기능으로 사용자의 와이파이 이용 경험을 최적화한다.

▲다보링크의 미니언즈AP 제품 사양. (자료:다보링크)
▲다보링크의 미니언즈AP 제품 사양. (자료:다보링크)

런칭 행사에는 대형통신사와 국내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미니언즈AP에 관심을 나타냈다. 인터넷 회선 서비스에 미니언즈AP를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의 등장이 예상된다.

다보링크는 미니언즈AP 2종 외에도 엔터프라이즈용 와이파이6E AP, 5G 라우터, 와이파이7 AP 등의 다양한 제품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다보링크의 와이파이6E AP는 국내 공공와이파이 사업에서 다수 설치, 운영되고 있는 만큼 시장의 검증을 마쳤다. 와이파이7 AP 또한 이를 이용할 수 있는 노트북, 스마트기기의 출시에 맞춰 공급할 준비를 완료했다.

향후 와이파이7를 지원하는 미니언즈AP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다보링크는 출시할 신제품에 대해 기존 제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20년 이상 유무선 공유기 등 네트워크 장비를 개발하고 이 같은 역량을 바탕으로 연간 100만대 이상의 장비를 국내 통신사에 공급해온 다보링크는, 미니언즈AP 출시를 시작으로 B2C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다보링크가 CES 2023에서 출품한 미니언즈AP에 참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사진:다보링크)
다보링크가 CES 2023에서 출품한 미니언즈AP에 참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사진:다보링크)

미니언즈AP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일반 고객에게 판매를 시작하며. 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31일까지 1000대 한정으로 20% 할인, 미니언즈 무릎담요 추가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후 아마존을 통한 해외 판매도 계획하고 있다.

다보링크는 “지난 2015년 기업용 와이파이 시스템을 출시하며 외산 일색이던 시장에 변화를 불렀다”면서 “시스코 등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을 다보링크의 경쟁상대로 삼아 기술 개발과 제품 성능 향상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