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 1톤 전기노면청소차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상태바
리텍, 1톤 전기노면청소차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성능에 특허 기술 탑재된 우수 기술력으로 공공시장 공략

[데이터넷] 특장차 제조기업 리텍(대표 채경선)이 친환경 청소차량 ‘1톤 전기노면청소차’의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리텍은 ‘1톤 전기노면청소차’를 통해 하반기 공공 판로 개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조달청 종합쇼핑몰 등록이 완료돼 편리하게 구매 가능한데다 최근 정부가 ‘공공기관 무공해차 의무구매·임차비율’을 높이는 등 환경 정책을 강화하고 있어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수요가 기대된다.

‘1톤 전기노면청소차’는 기존 디젤기반 청소차와 달리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배기가스 발생이 없는 친환경 청소차다.

1회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작업이 가능하고 작업 환경에 따라 습식, 건식 작업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또 경유 노면청소차 대비 연료비가 10분의 1 수준으로 흡입 브러시 등 기본 소모품 외에 별도의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경제적인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대형과 소형 청소차 수요 모두를 충족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대형은 좁은 골목길 진입이 불가하다는 한계가 있었고, 소형은 흡입장치, 적재함 등의 크기도 작아 청소 성능에 아쉬움이 존재했다.

그러나 1톤 전기노면청소차는 이러한 한계를 보완해 최대 청소폭이 2,000mm로 넓은 도로는 물론 상가나 주거지역 등 좁은 도로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채경선 리텍 대표는 “이번 조달청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의 친환경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친환경 청소 성능뿐 아니라 특허 기술이 탑재된 우수한 제품력으로 산업 현장, 놀이공원, 동물원 등 민수 시장은 물론 해외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리텍 1톤 전기노면청소차의 가격은 1억4000만원대로 형성돼 있으며,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