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셀라 T, 2023 고객감동우수브랜드 대상 기능성 화장품 부문 1위
상태바
케어셀라 T, 2023 고객감동우수브랜드 대상 기능성 화장품 부문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럴바이오가 개발에 나선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케어셀라 T(CareCella T)’가 ‘2023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피부 노화방지 및 주름개선 성분 화장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케어셀라 T는 올해 4월 새로운 특허 취득 신소재인 ‘구실사리추출물’을 추가해 리뉴얼된 앰플과 신제품 토너를 선보였다.

구실사리추출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 및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기술사업화역량강화 사업(2022-JB-RD-0016-01-101) 지원 하에 제너럴바이오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으로부터 기술과 데이터를 이전받아 5년여에 걸쳐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상용화한 신소재다.

구실사리(학명 ‘셀라지넬라 로씨’)는 한반도 전역과 러시아 우수리 등지에 서식하는 부처손과 양치식물로 뜨거운 여름과 추운 겨울의 악조건 속에서도 수억 년을 살아올 만큼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것으로 학계에 보고되고 있다.

구실사리추출물 특허(제10-2335262호)는 ‘셀라지넬라 로씨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주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이란 발명 명칭으로 지난 2021년 11월 승인됐다. 국내는 물론 국제 화장품 성분 사전에도 원료 등재를 완료해 세계 최초, 대한민국 단독 보유의 안티에이징 관련 화장품 성분으로 기록됐다.

케어셀라 T의 토너와 앰플은 구실사리추출물뿐 아니라 텔로미어의 복원 효소인 텔로머레이스의 발현을 돕는 NAD+, NR, NMN 등도 주요 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제너럴바이오 연구소 소재개발팀장 정종훈 박사는 “의료기술 발달과 생활수준 향상으로 수명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젊고 아름답게 살아가는 웰에이징이 중요하다”며 “노화의 열쇠인 ‘텔로미어’와 젊은 피부를 위한 ‘구실사리’ 이 둘의 만남으로 더욱 젊게 오래 살 수 있는 삶에 한 발짝 다가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브랜드 어워드로 평가 대상 브랜드와 제품의 안정성, 공신력, 관련 서비스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