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RAPA, 이동통신 단말 검증 환경 구축·활성화 맞손
상태바
안리쓰·RAPA, 이동통신 단말 검증 환경 구축·활성화 맞손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6.2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길 안리쓰코퍼레이션 사장(왼쪽)과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 (사진:안리쓰)
▲유현길 안리쓰코퍼레이션 사장(왼쪽)과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 (사진:안리쓰)

[데이터넷] 안리쓰코퍼레이션은 지난 27일 송도IoT기술지원센터에서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5G 이동통신 등 차세대 통신 시장의 확장과 선도를 위한 이동통신 단말 검증 환경 구축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리쓰와 RAPA는 향후 이동통신 단말 검증 환경 구축, 검증 환경 활성화, 신규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위한 전문협의체를 구성하는 데 협력키로 했다. 시험규격, 시험요구사항, 새로운 기능 시험계획서 등의 적절한 정보를 서로 교환하며 장비 구축을 통한 시험항목별 검증 및 이동통신 단말 검증 사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정수 RAPA 상근부회장은 “RAPA의 전파 및 이동통신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측정기술과 산업체 지원경험, 그리고 안리쓰의 이동통신 검증 솔루션을 결합함으로써 산업체에 보다 전문적인 검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5G 이동통신을 비롯한 차세대 통신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해 이동통신 산업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유현길 안리쓰 사장은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안리쓰에서 이동통신 단말 검증 솔루션 구축 및 필요한 장비의 실습 교육을 진행하며 장비와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면 양사가 이동통신시장을 계속해서 선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