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이력서 간편 작성 가능 ‘경력정보 불러오기’ 서비스 오픈
상태바
캐치, 이력서 간편 작성 가능 ‘경력정보 불러오기’ 서비스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2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 인증만 하면 ‘건강보험공단’에서 편리하게 경력 사항 불러오기 가능

[데이터넷] 취업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이력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경력정보 불러오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캐치의 ‘경력정보 불러오기’는 간편인증을 통해 경력사항을 편리하게 불러올 수 있다. 이력서 작성 과정에서 경력 사항을 따로 입력할 필요 없이 간단히 인증만 하면 ‘건강보험공단’과 연동돼 경력을 불러올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캐치 ‘이력서 작성’ 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다. 로그인 후 이력서의 ‘경력사항 작성’ 페이지에 접속하면 ‘경력정보 불러오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 네이버를 통한 간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나열된 경력 중 원하는 항목을 불러올 수 있다.

‘경력정보 불러오기’를 이용하면 회사명, 입사 및 퇴사 연월, 연봉 등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연봉 정보를 제외한 검증된 경력 사항은 개인이 수정할 수 없다. 경력 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에는 재연동하기를 통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더불어, 불러온 경력 정보에는 ‘건강보험공단’에서 인증 받았다는 의미의 ‘인증뱃지’를 부착해준다. 기업에서도 해당 뱃지를 통해 경력 사실이 검증된 인재를 손쉽게 확인 가능하며, 이를 통해 신뢰도 높은 채용을 진행할 수 있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부장은 “경력정보 불러오기 서비스를 통해 개인은 간편하게 경력을 불러올 수 있고 기업은 검증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편리한 구인구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