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크레타, 로커스 게임체인 도입
상태바
메타버스 플랫폼 크레타, 로커스 게임체인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2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및 게임 선도 기업 블룸테크놀로지는 개발중인 로커스 게임체인과 웹3 게임 혁신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인 크레타(CRETA)와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두 플랫폼의 고유한 강점을 결합하고,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온라인 게임 환경을 재정의하는 것이 목표다.

로커스 게임체인은 온체인 서버리스 온라인 게임 솔루션이다. 로커스 게임체인은 서버리스 온라인 서비스의 확장성과 속도문제를 해결해 상용화에 성공, 이를 이용하는 게임과 서비스에 서버 폐쇄나 유지보수 비용 걱정없이 영구적이고 뛰어난 성능의 탈중앙화 온라인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게임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잠재력도 갖추고 있다. MMORPG의 경우, 기존의 서버 기반 구조로는 다수의 서버군을 구축해야 수백만 유저의 동시 접속을 유지할 수 있고 그마저도 여러 개의 서버로 분산되기에 모든 유저들이 같은 공간에 공존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그러나 로커스 게임체인은 이런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어 무한한 유저가 동시에 접속해 같은 공간에서 동시에 활동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로커스 게임체인은 전례 없는 온라인 서버리스 서비스로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그동안 서버 운영 비용 문제로 서버폐쇄나 서비스를 중단한 수많은 온라인 콘텐츠의 부활은 물론 서버 유지 부담으로 인해 빛을 보지 못한 수많은 훌륭한 콘텐츠들이 부담 없이 서비스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든다는 것이다. 

로커스 체인을 기반 프로토콜로 삼아 개발하고 있던 차세대 웹3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크레타는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들과 달리 서로 다른 컨셉의 수많은 메타버스들이 결합되고 확장할 수 있는 초대형 멀티버스를 초사실적 비주얼로 구현하고 있다.

크레타는 Sci-Fi, 중세 판타지, 카툰 애니메이션 풍의 3개의 각각 완전히 다른 컨셉의 메타버스를 서비스할 예정으로 추후 고유의 세계관을 가진 영화나 애니메이션 만화 드라마 혹은 기업, 지역사회 등 어떤 컨셉이든 제휴를 통해 쉽게 메타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획기적인 플랫폼 확장에 걸맞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동시에 준비되고 있다. 크레타의 모든 서비스와 연동될 뿐 아니라 독립적으로 커뮤니티들이 웹3를 기반으로 활동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초월적인 웹 커뮤니티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크레타는 메타버스와 함께 생태계를 구성할 게임들을 모아 서비스하는 가칭 CGP(Creta Game Platform)라는 온라인 게임포털도 준비하고 있으며, 누적 2000만 유저를 보유한 포트리스는 이미 서비스를 준비 중이고, P2P 기반 전략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라인업들 역시 서비스 대기중이다.

크레타는 로커스 게임체인을 도입함으로써 플랫폼 자체의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메타버스 참여자와 게이머들의 게임 경험 향상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웹3 메타버스가 웹2 서비스 대비 뛰어난 비용 효율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레타와 로커스 게임체인의 협력은 개발자뿐 아니라 아마추어 크리에이터들에게도 게임을 만들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강력한 툴과 생태계를 제공할 전망이다. 크레타의 고성능 웹3 AI 기반의 저작 도구와 인프라를 로커스 게임체인의 서버리스 아키텍처와 결합해 서버 유지 비용 걱정없이 저렴하게 블록체인에서 확장 가능한 탈중앙화 게임을 구축할 수 있다.

웹3 게임과 메타버스 시장은 지속 확대될 전망으로 크레타와 로커스 게임체인의 협력은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주목된다. 게임 환경을 혁신해 플레이어에게 새롭고 몰입도 높은 게임 경험 제공과 동시에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들에게 혁신적인 도구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블룸테크놀로지 이상윤 대표는 “크레타의 웹3 게임 플랫폼과 게임체인의 서버리스 온라인 게임 솔루션의 강점을 결합해 블록체인 게임 영역의 경계를 넓혀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탈중앙화된 몰입형 게임 경험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