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웨이브 다나와 “디아블로4 효과로 ‘휴대용 게임PC’ 상승세”
상태바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디아블로4 효과로 ‘휴대용 게임PC’ 상승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2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6월 5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에서 판매된 휴대용 게임PC의 거래액을 조사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 394% 증가했고 밝혔다. 이러한 상승세는 신제품은 물론 ‘디아블로4’ 출시 이후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대용 게임PC는 ‘핸드헬드PC’또는 ‘UMPC(Ultra-Mobile PC)’로 분류된다. 휴대용 게임기처럼 작은 외형을 갖추고 있지만 노트북 수준의 하드웨어가 내장돼 데스크톱PC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무리없이 즐길 수 있다. 

다나와 측은 최근 휴대용 게임PC의 사양이 개선되고 ‘윈도’OS를 탑재하는 등 사용성이 좋아지며 구매자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최근 출시된 디아블로4를 휴대용 게임PC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알려지며 관심이 더욱 증가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최근 출시되는 휴대용 게임PC는 콘솔이나 PC게임을 무리없이 구동할 수 있을 정도의 기능적 향상이 이뤄졌다”며 “사용성이 검증되고 입소문을 탐에 따라 판매량 또한 변곡점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블로4 출시 영향으로 데스크톱PC 부품 시장 역시 훈풍을 맞았다. 다나와에 따르면 6월 5일부터 21일까지 CPU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올랐으며, 케이스는 21%, 파워는 17%, SSD는 16%, 메인보드는 10%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