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HIC, ‘퀀텀 코리아 2023’ 참가…합성 다이아몬드 기반 양자 기술 소개
상태바
RFHIC, ‘퀀텀 코리아 2023’ 참가…합성 다이아몬드 기반 양자 기술 소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아몬드 성장에 사용되는 고출력 증폭기, 다이아몬드 웨이퍼 등 전시

[데이터넷] 화합물 반도체 전문기업 RFHIC(대표 조덕수)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개최되는 ‘퀀텀 코리아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퀀텀 코리아 2023’은 노벨상 수상자인 존 클라우저(John F. Clauser) 등 세계적인 양자석학과 국내외 유수 기업 및 기관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양자기술 축제다.

RFHIC는 기업 부스 운영을 통해 다이아몬드 성장에 사용되는 고출력 증폭기(SSPA)와 다이아몬드 웨이퍼(Wafer), 엘리먼트식스(E6)의 퀀텀 다이아몬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RFHIC는 2017년 세계적인 합성 다이아몬드 기업 E6의 ‘GaN 온 다이아몬드 웨이퍼 및 공정 기술’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취득한 바 있다. 이후 합성 다이아몬드를 기반으로 한 양자 기술 개발을 협력해왔으며, 이번 행사 공동 참여로 향후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RFHIC 이태경 연구실장은 “퀀텀 코리아 참여를 통해 ‘GaN 온 다이아몬드 플랫폼을 활용한 양자 다이아몬드와 RF 회로 및 레이저 다이오드를 통합한 기존 사업 등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 업무 협력을 도모해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