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라이츠, 카카오모빌리티와 블루 RSE 영상 콘텐츠 제휴
상태바
키노라이츠, 카카오모빌리티와 블루 RSE 영상 콘텐츠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2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OTT 통합 플랫폼 키노라이츠(대표 양준영)는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와 블루 RSE(Rear Seat Entertainment) 콘텐츠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강점과 전략적 자산을 활용한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해 체결됐다. 키노라이츠는 콘텐츠 DB 및 트렌드 데이터를 이용한 최신 정보 제공과 더불어 노출 채널을 확대해 서비스 인지도를 높이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서비스 만족도와 이용자 편의성을 증대한다는 계획이다. 

키노라이츠는 카카오 T 블루 택시의 RSE를 통해 OTT 신작 라인업과 예고편,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등 OTT 및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제공한다. OTT 서비스 내의 콘텐츠와 극장 상영 중인 영화를 아우르는 통합 콘텐츠 랭킹, 주목할 만한 한 주의 OTT 신작인 ‘키노픽’을 비롯해 관련 작품들의 예고편 등을 카카오 T 블루 택시 뒷좌석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OTT 통합 검색 서비스로 시작한 키노라이츠는 지난해 관심사 태그 기반 커뮤니티를 런칭하며 양방향 커뮤니티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에 더해 자체 응모권을 이용한 회원 대상 이벤트 마련 등 꾸준한 서비스 확장으로 지난 3월 50만 앱 다운로드를 돌파하기도 했다.

키노라이츠 양준영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키노라이츠만이 가진 콘텐츠 메타데이터를 오프라인에서도 노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콘텐츠와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