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포털 ‘U+비즈마켓’에 챗GPT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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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포털 ‘U+비즈마켓’에 챗GPT 탑재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6.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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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S 전용앱에도 도입, 이용자 편의성 제고·이용 경험 혁신
▲챗GPT가 도입된 U+비즈마켓 공식 웹페이지와 PASS앱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U+)
▲챗GPT가 도입된 U+비즈마켓 공식 웹페이지와 PASS앱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U+)

[데이터넷] LG유플러스(LGU+, 대표 황현식)는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와 본인인증 간편인증 서비스 ‘PASS by U+’ 앱에 AI챗봇 서비스 ‘챗GPT’를 도입, 고객의 이용 경험을 혁신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고 21일 밝혔다.

LGU+는 U+비즈마켓에 챗GPT 기능을 도입, 기업 고객이 생소한 솔루션·IT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챗GPT를 이용하기 위해 오픈AI 웹사이트에 접속해야 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U+비즈마켓에서 도입할 솔루션을 탐색할 때 챗GPT를 활용해 상품을 보다 쉽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솔루션 보유기업은 U+비즈마켓 입점할 때 챗GPT를 통해 간단명료하면서 시선을 끄는 상품 설명을 준비할 수 있다. 활용을 원하는 고객은 U+비즈마켓 메인 페이지에 위치한 퀵 메뉴(Quick Menu)를 통해 챗GPT를 쉽게 찾을 수 있다.

LGU+는 U+비즈마켓 외에도 ‘PASS by U+’, ‘우리가게패키지’ 등의 전용 앱에 챗GPT 기능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PASS 앱에 챗GPT 도입은 통신사 최초의 사례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보다 앞선 3월에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인 우리가게패키지의 전용 앱에서 ‘ChatGPT에게 물어보기’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향후 LGU+는 자사 웹·앱에서 고객들이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고객 친화적인 방식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상품 개발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정승헌 LGU+ 솔루션사업담당은 “이번 챗GPT 도입으로 기업 및 개인 고객이 LGU+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서비스를 기획하고, 이용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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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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