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파고네트웍스, MDR 사업 공동 진행
상태바
굿모닝아이텍·파고네트웍스, MDR 사업 공동 진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6.1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고네트웍스 MDR 서비스 ‘딥액트’, 굿모닝아이텍 고객 및 잠재고객에 제공 위해 협력
딥액트, 보안 전문가·솔루션 이용 위협 대응·위협 헌팅·침해 여부 진단 등 제공

[데이터넷]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보안 전문기업 파고네트웍스(대표 권영목)와 매니지드 탐지 및 대응(MDR)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으로 굿모닝아이텍은 파고네트웍스의 MDR 서비스 ‘딥액트(DeepAct)’를 기존 600여 고객사들을 포함해서 정보보호 이슈가 있는 다양한 산업군의 모든 조직들에게 고도화된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기 위한 서비스로 제공한다.

파고네트웍스의 ‘딥액트’ MDR은 ▲위협 클리닝 ▲정책 설정 ▲긴급 위협 대응 ▲온디맨드 위협 분석 및 대응 ▲위협 인사이트 DB정보 활용 ▲위협 헌팅 ▲타겟팅 침해여부 진단 ▲타겟팅 사고대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딥액트는 위협 분석가와 위협 리서치 전문가로 구성된 매니지드 탐지·대응 센터에서 고도화된 위협탐지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양사가 제공하는 MDR 서비스는 OT/ICS, IT,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등 다양한 영역에서 모든 규모의 고객을 위한 가상 전담 침해사고대응팀(CERT) 또는 보안운영센터(SOC) 팀으로 활용할 수 있다.

MDR 서비스와 연동되는 대표적인 AI 기반 보안 솔루션은 ▲운영기술(OT) 전용 엔드포인트 보안플랫폼(EPP) ‘사일렌스프로텍트(CylancePROTECT)’ ▲IT·클라우드·데이터센터·PC·서버 통합 EPP/EDR ‘센티넬원(SentinelOne)’ ▲XDR 빅데이터-상관관계 위협 분석 플랫폼 ‘스텔라 사이버(Stellar Cyber)’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보보호에 고민이 있는 고객사들은 본 MDR서비스를 굿모닝아이텍에 신청하고 1개월 여에 걸쳐 보안 사고분석 및 대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는 관련 보고서도 포함된다. 이후 계속해서 서비스를 받을 것인지를 결정하면 된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고도화된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기 위한 최종 판단은 결국 보안 담당자와 전문가들의 몫”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고객사들의 다양한 보안 관련 사건 사고 등을 많이 경험했고 다수의 정보보호 기술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굿모닝아이텍이 토탈 보안으로 MDR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격”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