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KT, 베트남 의료진에 K-의료기술 전파 맞손
상태바
동아ST·KT, 베트남 의료진에 K-의료기술 전파 맞손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6.15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의료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진:KT)
(사진:KT)

[데이터넷] 동아ST(대표이사 김민영)는 14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ST 본사에서 KT와 베트남 의료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동아ST의 의료지식 콘텐츠와 KT의 IT 기술을 결합해 베트남 의료진을 대상으로 K-의료기술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ST는 KT의 의료교육 플랫폼에 동아ST의 의료지식 공유 플랫폼 ‘메디플릭스(Mediflix)’의 의료지식 콘텐츠를 제공하고, KT의 신규 자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동아ST의 ‘메디플릭스’는 국내 명의들의 진료 노하우와 환자 치료 경험, 각종 질환의 최신 동향 등의 콘텐츠와 국내외 학술행사의 온라인 라이브 송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KT는 베트남에서 의료분야 디지털 전환(DX)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T는 베트남 디지털전환 사업의 일환으로 의료교육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진료과별 한국 명의 최신 지견 강의, 웨비나, 현지 오프라인 세미나 및 교육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헬스케어사업단장인 임승혁 상무는 “KT가 베트남에서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만큼, 베트남 의료 향상에도 기여할 부분이 있는지 고민하고 있다”며 “국내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동아 에스티와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동아ST 대표는 “메디플릭스의 의료지식 콘텐츠를 통해 K-의료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의료교육뿐만 아니라 의료분야 디지털전환 사업에서도 양사 간 협력을 통해 상호 시너지가 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