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 ‘아브뉴 얼라이언스’ 합류…TSN 생태계 확장 주도
상태바
모싸, ‘아브뉴 얼라이언스’ 합류…TSN 생태계 확장 주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1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선도 기업 모싸(Moxa)는 아브뉴 얼라이언스(Avnu Alliance)에 TSN(Time-Sensitive Netowrking) 생태계의 상호 운용성을 발전시키기 위한 프로모터 회원사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모싸와 아브뉴는 TSN 상호 운용성 강화를 위한 이니셔티브인 TIACC(TSN Industrial Automation Conformance Collaboration)의 회원사로, 산업 자동화를 위한 공동의 테스트 계획 수립에 힘쓰고 있다.

잭 린(Jack Lin) 모싸 글로벌 TSN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책임자는 “아브뉴 얼라이언스 합류는 미래의 산업 자동화 네트워크인 TSN에 대한 모싸의 글로벌 전략과 비전이 일치하기 때문이다”며 “TIACC 활동과 함께 개방형 표준 네트워크 기반 상호 운용성 및 공존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에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모싸는 산업 자동화를 위한 IEC/IEEE 60802 TSN 프로파일과 IEEE 802.1 TSN 작업 그룹 등 전 세계 여러 TSN 표준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TSN 솔루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를 위해 TSN 상호 운용성 테스트베드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모싸는 아태지역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상호 운용성 확장에 주력할 계획으로, 아브뉴 회원사들과 협력해 상호 운용이 가능한 TSN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레벨의 통신을 위한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각기 다른 자동화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제조사들의 장치들이 유무선 TSN을 통해 안정적으로 공존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도 활성화할 방침이다.

데이브 카발칸티(Dave Cavalcanti) 아브뉴 얼라이언스 회장은 “모싸는 TSN 인프라에 대한 개발 경험을 아브뉴 얼라이언스에 제공하고, 아태지역에서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아브뉴 얼라이언스 커뮤니티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모싸와 협력해 상호 운용이 가능한 유무선 TSN 제품의 에코시스템을 성장시키고 산업 분야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