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유비씨, 산업별 고객 맞춤형 DX 시장 공략 맞손
상태바
콤텍시스템·유비씨, 산업별 고객 맞춤형 DX 시장 공략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아이티센(대표 박정재) 계열사 콤텍시스템(대표 권창완·김완호)은 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 유비씨(대표 조규종)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디지털 전환(DX)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콤텍시스템은 클라우드, 인공지능(AI), 5G 특화망뿐 아니라 산업별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DX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특히 디지털 트윈은 가상 공간에 실물과 똑같은 물체를 만들어 다양한 모의 시험을 통해 검증해보는 기술이다. 드론과 지리정보시스템(GIS) 등을 활용해 현실 세계 데이터를 3D로 모델링해 가상 세계에 적용하고 5G,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기술을 활용해 다시 가상 세계에서 현실 세계로 최적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처럼 디지털 트윈 환경을 구축하면 사람이 직접 가지 않고도 현장에서의 작업 절차를 미리 검증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다양한 산업계에서 디지털 트윈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

유비씨는 산업 현장에서 기계, 로봇, 사물인터넷(IoT) 센서 등 이기종의 설비를 국제 산업표준 기술(OPC-UA)로 코딩 없이 연결하는 플랫폼 ‘플렉싱 CPS(FLEXING Cyber Physical System)’를 자체 개발해 3D 디지털 트윈 구축을 지원한다. 현재 글로벌 자동차 기업, 한국전력 등 대기업의 DX 사업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플렉싱 CPS의 SaaS형 제품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권창완 콤텍시스템 대표는 “콤텍시스템은 SI/NI 등 기존 전문 영역뿐 아니라 최근에는 AI, 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DX 관련 솔루션을 추가 확보함으로써 DX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