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개인 백업 허브 ‘비드라이브’ 출시
상태바
시놀로지, 개인 백업 허브 ‘비드라이브’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08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NAS(Network Attached Storage) 기업 시놀로지는 개인 백업 허브로 ‘비드라이브(BeeDrive)’를 출시했다.

비드라이브는 최대 5대의 모바일 장치를 백업할 수 있다. 사용자는 컴퓨터에 비드라이브를 연결하고 모바일 기기와 동일한 와이파이 환경에 유지한 후 QR 코드를 통해 페어링만 하면 데이터 백업을 쉽게 완료할 수 있다.

특히 비드라이브는 네트워크 환경이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가 설정한 대역폭에 제한을 받지 않아 파일 백업 시 사용자 경험을 높일 수 있다.

비드라이브는 클라우드 서비스로는 충족할 수 없는 스토리지 및 백업 요구 사항 외에도 모바일 기기와 컴퓨터 간의 파일 전송 경험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외부 작업 또는 모바일 사진 촬영 작업이 잦은 전문가들의 경우, 비드롭(BeeDrop) 기능을 사용해 파일과 사진을 한 번의 클릭으로 빠르게 비드라이브로 전송하고 파일 관리자를 통해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비드라이브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1~3단계 이내의 간단한 페어링 프로세스를 완료하면 비드라이브에서 자동으로 컴퓨터 백업을 수행할 수 있고, 백업 데이터는 압축 파일이 아닌 완전한 파일로 저장돼 관리에 효율적이다.

이외에도 양방향 동기화 기능이 탑재돼 사무 및 일상 업무 처리를 위해 기기 간 전환 사용이 많은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셸리 추(Shelly Tsou) 시놀로지 한국 담당 세일즈 매니저는 “시놀로지는 사용자들이 자동 분류 기능과 같이 데이터 자체에서 보다 많은 가치를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비드라이브는 시놀로지가 스토리지 및 백업 분야에서 오랜 기간 축적한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개인 사용자에게 더욱 적합한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드라이브는 윈도우, iOS, AOS를 지원하며 1TB, 2TB 용량으로 제공된다. 맥OS는 추후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