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호서대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호서대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6.0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캠퍼스 프레임워크, 엑스빌더6 적용… “업무 표준·호환성·확장성 갖춘 시스템 완성”
▲호서대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보고회. (사진:토마토시스템)
▲호서대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보고회. (사진:토마토시스템)

[데이터넷] 토마토시스템(대표이사 이상돈)은 ‘호서대학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리에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호서대의 비전 달성을 위해 업무 표준화, 최신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편의성과 운용 효율성이 극대화된 지능형 행정정보시스템 구축한다는데 그 목표가 있다.

사업의 범위는 ▲정확한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인사·급여시스템 ▲효율적 자금관리 및 실시간 현황 조회가 가능한 예산·회계시스템 ▲표준화된 프로세스 정립으로 체계적인 물품관리를 지원하는 구매·자산시스템 등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과 시스템 연계, 연동, 기존 시스템의 데이터 이관 등이 포함된다.

호서대는 기존 행정정보시스템의 노후화로 인한 시스템 성능저하, 기능확장 한계, 교육행정 변화에 따른 전산 지원의 어려움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으며,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 가능한 최신 정보기술로 미래 지향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 밖에 단일사용자 로그인 체계 정립으로 접근권한, 개인 정보보호를 강화하고,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데이터 중복, 오류 발생을 최소화해 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또한 토마토시스템의 노하우가 반영된 ‘엑스캠퍼스(eXCampus) 프레임워크’와 HTML5기반 UI/UX개발솔루션 ‘엑스빌더6(eXbuilder6)’를 적용해 업무 표준, 호환성을 준수하고 확장성 있는 시스템을 완성했으며, 사용자와 관리자가 만족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구성으로 가독성·편의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토마토시스템은 프로젝트 기간 동안 6개 부처, 15개 팀의 학교 관계자들과 총 300회 이상의 회의를 진행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성해왔으며, 학교측의 적극적인 참여로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었다고 전했다.

강일구 호서대 총장은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학내 구성원들에게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이 우리 대학의 경쟁력과 위상을 확립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7일 개최된 호서대 완료 보고회에는 강일구 총장을 비롯해 교내 각 부처 관계자들과 토마토시스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