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 ESG위원회 의장으로 민원기 전 과기정통부 차관 선임
상태바
스테이지파이브, ESG위원회 의장으로 민원기 전 과기정통부 차관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0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카카오 계열사로 알뜰폰 브랜드 핀다이렉트를 운영하고 있는 스테이지파이브(대표 서상원)는 ‘ESG 위원회’를 설립하고 초대 의장으로 민원기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을 선임했다.

민원기 의장은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이사회 의장, OECD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의장, OECD 인공지능전문가그룹 의장,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 외교부 과학기술협력대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특히 통신산업과 기술, ESG 등 글로벌 표준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스테이지파이브의 사업성과 ESG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ESG 위원회는 스테이지파이브의 ESG 활동 관련 주요 운영정책 및 계획 결정은 물론 ESG 활동을 관리/감독하고, ESG 관련 중요 이슈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수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가치에 입각해 보다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 환경 구현에 나서게 된다.

스테이지파이브는 ESG 위원회 운영을 통해 모범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계획이다. 특히 사회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 통신 관련 범죄 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활동이나 소비자의 권익을 우선하는 서비스,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통신 관련 사업 등을 발굴해 ESG 경영의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다.

스테이지파이브 ESG 위원회 간사는 “위원회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체계를 갖추고,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게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