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윈, 교통약자 지원 ‘스마트 주유 도움’ 서비스 개발
상태바
오윈, 교통약자 지원 ‘스마트 주유 도움’ 서비스 개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0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착한기술융합사회와 업무 협력
(왼쪽부터) 오윈 정도균 대표, 한국도로공사 김남열 부산경남본부장, 착한기술융합사회 김수한 이사장

[데이터넷] 휴맥스의 자회사 오윈(대표 정도균)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사단법인 착한기술융합사회와 함께 교통약자를 위한 ‘스마트 주유 도움 서비스’ 시스템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교통약자 셀프 주유소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한 ‘모바일 앱을 통한 주유 도움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착한기술융합사회가 장애인 인증을 위한 공공 모바일 앱을 개발했다. 여기에 모빌리티 플랫폼 운영사인 오윈이 자사 플랫폼과 연계해 공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유 도움 신청과 주유소 알림 기능 등을 각각 무상으로 개발해 ‘스마트 주유 도움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오윈은 모바일 앱을 통해 주유 예약 시 사전에 주유 도움 서비스를 요청하면 해당 주유소에서 예약 정보를 통해 교통약자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주유원이 해당 차량 도착 시 주유 도움 서비스를 즉시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주유 도움 서비스 시스템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관리 구간 내 EX-OIL 주유소 28개소에 우선 설치해 시범 운영 후 전국 고속도로 주유소에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오윈은 스마트폰 앱 또는 차량에 탑재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주변에 있는 주유소, 주차장, 편의점,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등을 검색하고 주문과 간편결제가 가능한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인카페이먼트(In-Car-Paymen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