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NHN 노티피케이션’ 신규 상품 3종 출시
상태바
NHN클라우드, ‘NHN 노티피케이션’ 신규 상품 3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NHN클라우드(공동대표 백도민·김동훈)는 특화 클라우드 솔루션 ‘NHN 노티피케이션’에 신규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SMS, 국제SMS, 이메일, RCS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통합 메시지 솔루션이다. NHN 그룹사가 갖춘 다채로운 사업 포트폴리오 및 노하우에 기반해 고객 산업별로 최적화된 기능과 발송 이력 관리, 데이터 추출, 중복 발송 제한 등 메시지 관리를 위한 50여 가지의 무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 정보에 기반해 메시지를 제공하는 솔루션인 만큼,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24ⅹ7 모니터링, 서비스별 서버 분리 및 다중화 등의 시스템을 통해 강력한 보안 안정성을 갖췄다. 나아가 클라우드 서비스 및 대외 온라인 서비스 부문에서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인증제도인 ISMS-P 인증을, 솔루션이 구축된 NHN 데이터센터는 ISMS 인증을 획득하며 보안 안정성을 대외로 입증한 바 있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2015년 출시 이후 수많은 고객사들로부터 편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최근 6년 간 연 평균 60% 이상 성장하고 2022년 월 물량 10억 건을 달성하며 NHN클라우드의 대표 특화 클라우드 솔루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무신사, 당근마켓, 요기요, 버킷플레이스, 여기어때, 우아한형제들 외 다양한 업종의 사업자가 고객에게 알림 및 광고 메시지를 보내는 데 활용하고 있다.

NHN 클라우드는 해외 벤더와 직접 연동한 국제SMS를 리뉴얼해 출시했다. 국제SMS는 해외에 거주하는 이용자들에게 SMS를 대량 발신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에는 국내 재판사, 해외 벤더, 해외통신사 등 다양한 중계사를 거쳐 고객에게 도달했다면 리뉴얼을 통해 해외 벤더와 직연동하면서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NHN 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고객사의 높은 호응 속에서 매년 고속 성장 중인 NHN 노티피케이션에 신규 상품 라인업을 추가해 더욱 편리한 서비스와 유연하고 폭넓은 상품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