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국제공작기계 전시회 ‘DIMF 2023’ 개최
상태바
DN솔루션즈, 국제공작기계 전시회 ‘DIMF 2023’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5.2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공작기계 산업을 선도하는 DN솔루션즈(대표 김원종)는 오는 6월 5일부터 8일까지 ‘제14회 DN솔루션즈 국제공작기계 전시회(DIMF)’를 부산 벡스코(BEXCO)와 창원 성주 공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DIMF는 DN솔루션즈가 새롭게 개발한 공작기계와 신기술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1997년부터 격년으로 개최하는 자체 국제공작기계 전시회다. 첫 개최 이래 4만 명 이상의 국내외 고객이 참관했으며, 700여 최신 공작기계가 출품 및 전시됐다.

2023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미주, 유럽, 중국 등 해외 고객 및 딜러 1000여 명을 포함해 학계, 협회, 협력사 등 4500여 명이 참석할 전망이다.

DN솔루션즈는 DIMF 2023에 최신 기술이 응축된 신기종 40여대를 비롯해 라인업을 확장한 5축·복합가공 솔루션, 고생산성 자동화 솔루션, 스마트 매뉴팩처링 솔루션 등 총 65기종을 소개할 계획이다. 메인 전시장으로 부산 벡스코를 선정했으며, DN솔루션즈 창원 성주공장을 제2 전시장으로 활용하는 등 전시 공간을 대거 확대했다.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는 공간 제약으로 보여 주기 어려웠던 공작기계를 비롯해 다양한 소재의 반출입 장치와 연계한 자동화 솔루션, 공작기계와 협동로봇, 자율주행로봇(AMR)의 셀 단위 자동화를 보여 주는 로봇 솔루션 그리고 산업별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는 기술 세미나를 한 장소에서 경험할 수 있다.

벡스코 전시장은 공작기계 핵심 키워드에 맞춰 자동화, DX&CNC(디지털 전환&컴퓨터 수치 제어), 스마트&AI,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가공기술 등 6개 테마로 구성했다.

특히 DN솔루션즈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오픈 CNC 플랫폼 쿠포스(CUFOS)와 생산 라인업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생산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아이두 케어(iDOO CARE) 등이 소개된다. 또한 전기차에 특화된 공작기계 기종에 대한 정보, 최신 가공 기술 트렌드 그리고 디지털 트윈 기술 등을 소개하는 세미나도 준비했다.

창원 성주공장에서는 항공부품 산업에 최적화된 램타입 수직형 터닝센터(PUMA VTR2025M), 금형 가공을 비롯한 다목적 문형 머시닝센터(DBM1525s) 등 대형 부품 가공이 가능한 대형 장비들과 마찰 교반 용접기술 등이 적용된 특수 가공 머시닝센터를 만나볼 수 있다.

김원종 DN솔루션즈 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차별화된 가치와 제품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는 DN솔루션즈의 가치와 비전을 보여줄 것”이라며 “DIMF 2023은 DN솔루션즈의 공작기계 기술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수준임을 증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