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텍, 코스닥 시장 상장…글로벌 경쟁력 강화
상태바
팸텍, 코스닥 시장 상장…글로벌 경쟁력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5.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전문 기술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 추진

[데이터넷] 콤팩트 카메라 모듈(CCM) 및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기업 팸텍(대표 김재웅)은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입성했다고 밝혔다. 팸텍은 하나금융19호스팩과 스팩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2005년 설립된 팸텍은 휴대폰 카메라모듈의 검사 및 제조 장비를 제작하는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카메라모듈 핸들링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성이 높은 다양한 제품 개발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

휴대폰 분야에서 머신비젼, 초정밀 모션 컨트롤 제어 기술력을 확보한 팸텍은 엑츄에이터(Actuator) 특성 검사, 3D 센서, 고배율 줌 렌즈 검사장비 외 반도체,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반도체 R&D 장비에 특화된 기술력으로 세계 최초 불량분석용 시료제조 장비 자동화에 성공했고, 최근 급성장하는 고배율줌, 자율주행차, XR 기기 등 전방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팸텍 김재웅 대표는 “팸텍은 상장을 통해 우수연구 인력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며, 주력인 CCM 장비에서 반도체 장비, 스마트 팩토리 장비 분야로 전방시장 확대를 통해 자동화장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나가겠다”며 “코스닥 상장은 팸텍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